20160228 K팝스타5 다시보기 Kpopstar 케이팝스타5 동영상 심사평 top10 탈락자 이시은 빨래 주미연 아니 안예은 미스터 미스터리 마진가S Her 박민지 우주를 건너 려위위 데니스김 조이스리 김예림

20160228 K팝스타5 다시보기 Kpopstar 케이팝스타5 동영상 심사평 top10 탈락자 이시은 빨래 주미연 아니 안예은 미스터 미스터리 마진가S Her 박민지 우주를 건너 려위위 데니스김 조이스리 김예림


[서바이벌 오디션 케이팝스타 시즌5 줄거리, Kpopstar season 5]

방송일 : 2016년2월28일 (일요일) 오후 6시10분

회차 : 15회

채널 : SBS

MC : 전현무

심사위원 : 양현석, 박진영, 유희열

내용 : K팝스타5 top10 첫 번째 경연. 2명 탈락 top 8 선출



케이팝스타5 톱10 진출자 명단 (소속사별 합격자수)

안테나 5명. 이시은 이수정 우예린 정진우 안예은

JYP 3명. 소피한 유제이 박민지

YG 2명. 마진가S 주미연


탑10 경연 며칠천

강남구 청담동 미용실 제니하우스 (Jenny House)에서 머리, 메이크업 받음 

자영 부원장. 한고은, 이다해, 티아라, 최희 담당

한수화 실장. 김희선, 문채원, 소녀시대 수영 유이, 나나 등 담당


프로필 사진 촬영

포토그래퍼 카마조 (사진사)



K팝스타5 top 10 무대부터 시청자 심사위원 100명, 밴드 반주가 있음


조편성. 비조 먼저 시작

A조 우예린 이수정 정진우 소피한 유제이 

B조 이시은 주미연 안예은 마진가S 박민지


B조 1번. 이시은 – 빨래

원곡 2010년 이적 싱글. 작사 작곡 이적

심사평. 

유희열. 한계가 있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깨고 나온다. 감정표현이 서툴고 무뚝뚝한 사람으로 봤는데 깨고 나오고 있다. 가사 틀린 줄 알았는데 감정을 터뜨리기 위한 작전이었다. 밴드 반주를 뚫고 목소리가 나온다.

양현석. 케이팝스타가 아닌 다른 음악프로에서 봤으면 저 가수 노래 진짜 잘한다고 생각했을만큼 흠잡을만한 데가 없다. 이시은의 색깔이 짙지 않았는데 비로소 색깔이 보인다.

박진영. 이시은은 좀 풀어놨으면 좋겠다. 술도 하고 춤도 추고 연애도 하고 뭔가 필요하다. 노래를 들으면 답답하다. 감정표현이 너무 일차원적이다. 

유희열. 배려심이 많기 때문에 감정표현을 안하고 다른 사람 말을 들어준다.



B조 2번. 주미연 - 아니

주미연 나이 24세, 서울 출신

원곡 2005년 거미 3집 For The Bloom. 작사가 최갑원 작곡가 서빛나래

심사평.

유희열. 솔직하게 얘기하자면 묘한 무대였다. 아쉬운 점은 풀밴드 반주에서는 주미연의 섬세한 떨림이 안 들렸다. 성량이 작기 때문이다. 장점은 테크닉이 뛰어나다. 

양현석. 가수는 노래만 하는 게 하니라 밴드를 끌고가는 지휘자여야 한다. 주인공처럼 보이지 않았다. 

박진영. 성공하는 배우는 연기도 잘 하고 작품을 잘 고른다. 자기가 살 수 있는 선곡이 필요하다. 



B조 3번. 안예은 – 미스터 미스터리

안예은. 싱어송라이터. 건반 치면서 부름. 나이 23세. 서울. top 10이 된 게 꿈 같다. 어릴 때 선천적 심장병으로 큰 수술을 여러번 받았다. 심장병 때문에 밖에서 놀지 말고 안에서 놀라고 피아노를 가르쳐 주셨다.

원곡 자작곡. 옆집에 수상한 남자가 사는 것 같아 정보를 모으는 내용. 깔끔한 양복에서 화약 냄새가 나. 출근을 하나 다른 어디로 떠나나. 퍼즐을 맞춰보자. 땅거미가 해를 삼키면 살금살금 나타나 아침이 밝을 때까지 다시 오지 않네. 미스터 미스테리 너무 궁금해. 죄를 지은 도망자일까 세상을 구하는 멋진 스파이일까. 도대체 창너머 옆집에는 누가 사는 거야? 

심사평.

박진영. 밴드를 자기 밴드로 만들었다. 24분의 일 음표라 어려운데 연주에 리듬이 살아있다. 찰지게 박자를 갖고 놀고 그게 밴드와 다 맞는다. 가사, 노래, 멜로디가 완벽하게 맞아떨어진다. 멋진 작품 하나 본 것 같다. 가창력을 논할 필요가 없다. 

유희열. 밴드를 완전히 사육했다. 너무 기쁘다. 스파이일까 하는 부분에 007 주제가 보는 것 같다. 살금살금 하는 부분은 살살 친다. 톰과 제리에서 고양이가 걸어가는 것 같다. 자우림 같다고 평가할 수 있는데 그렇지 않다. 전혀 다르다. 칸노 요코, 동변사변과도 다르다. 안예은 곡중에 제일 좋다. 

양현석. 영화가 머리 속을 지나갔다. 미스테리 물 영화. 뛰어난 능력이다. 사랑 노래가 아니면서 아파트 살면 누구나 공감하는 가사다. 안예은에게 좀더 다가가고 싶은 생각이 든다. 



B조 4번. 마진가S – Her 허

마진가S. 멤버 려위위, 데니스김, 조이스리, 김예림

려위위 감기로 고열. 편도선염 진단 (이수영 이비인후과 전문의). 통증은 있지만 목소리는 괜찮다. 

원곡 2014년 블락비 미니앨범 HER. 작사가 지코(ZICO) 작곡가 지코(ZICO), Pop Time 

심사평.

박진영. 항상 그렇게 시작하니까 이렇게 시작할 줄 알았는데도 놀랐다. 유도선수 전기영씨 특기가 업어치기인 줄 아는데도 업어치기를 당하는 것 같다. 목소리가 맛있고 조화롭게 강하다. 귀가 호강했는데 눈이 아쉽다. 너무 같은 분위기를 노래를 계속 하는 게 아닌가. 

유희열. 려위위가 한국말로 랩을 하는 게 놀랍다. 완성형 아이돌 걸그룹 보는 것 같았다.

양현석. 작전이 필요하다. 다음 무대에서는 세상 사람들이 다 아는 명곡을 마징가S의 해석으로 보여주는 것이 좋겠다.



B조 5번. 박민지 – 우주를 건너

박민지 나이 17세. 서울

원곡 2015년 백예린 미니앨범 FRANK. 작사가 백예린, 구름 작곡가 백예린, 구름

15& 백예린 박지민 만나서 조언 들음

심사평.

박진영. 녹는 줄 알았다. 달콤하게 노래를 잘 한다. 노래를 자유자재로 가지고 논다. 백예린 색깔이 진한데 박민지 색으로 부르면서 노래를 즐겼다. 

유희열. 이 곡은 알앤비 같기도 하고 팝 같기도 해서 테크닉적으로 잘 불러야 하는 곡인데 편하게 부른다. 노래실력이 대단하다. 

양현석. 오늘 무대는 뱀이 허물을 벗는 느낌이다. 가요만 잘 하는 줄 알았는데 알앤비도 잘 한다. 

유희열. 애벌레가 허물을 벗고 나비가 되어 날아간다는 표현도 있는데...

박진영. 뱀은 허물을 벗어도 뱀이잖아...

양현석. 지금까지 박민지 모습보다 오늘 무대가 더 좋다. 테크닉도 좋다. 오늘 좀 반했다.



※ 케이팝스타5 top 10 B조 심사결과.

1위 2위 3위는 톱8 직행. 4위 5위는 탈락 후보

1위 안예은 

2위 박민지 

3위 마진가에스

탈락후보 주미연, 이시은


다음주 예고. 20160306 K팝스타5 top 10 A조 경연. top 8 확정


[Kpop스타5 재방송 편성표]



 K팝스타5 다시보기 동영상 풀버전 : 출처 네이버 티비캐스트

http://tvcast.naver.com/sbs.kpopstar5/playlists


TOP10 첫 번째 무대! 이시은, 마음을 울리는 ‘빨래’  

http://tvcast.naver.com/v/765763


주미연, 폭발하는 알앤비 감성 ‘아니’  

http://tvcast.naver.com/v/765771


안예은, 호기심을 자극하는 자작곡 ‘미스터 미스터리’  

http://tvcast.naver.com/v/765800


박진영, 안예은에 극찬 “그냥 가수다!”  

http://tvcast.naver.com/v/765805


마진가S, 빈틈 없는 완벽한 하모니 ‘HER’ 

http://tvcast.naver.com/v/765808


고음 폭발! 박민지, 달달한 무대 ‘우주를 건너’ 

http://tvcast.naver.com/v/765824


유희열-박진영, 박민지에 극찬 “노래 정말 잘한다” 

http://tvcast.naver.com/v/765834


[3월 6일 예고] 죽음의 A조 5팀의 ‘TOP 8’을 향한 무대! 



※ 좋은 가수 노래는 멜론 엠넷 벅스 지니 소리바다 올레 네이버뮤직 밀크 몽키3뮤직 카카오뮤직 등 음악사이트에서 mp3 음원파일 전곡을 다운로드하세요. 노래가사는 각 음원사이트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