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214 K팝스타5 다시보기 Kpopstar 케이팝스타5 동영상 심사평 top10 탈락자 유제이 여러분 이시은 야생화 류진 노래가 되어 주미연 Watching You 박가경 리듬속의 그 춤을 서경덕 가까이 하기엔

201602014 K팝스타5 다시보기 Kpopstar 케이팝스타5 동영상 심사평 top10 탈락자 유제이 여러분 이시은 야생화 류진 노래가 되어 주미연 Watching You 박가경 리듬속의 그 춤을 서경덕 가까이 하기엔 


[서바이벌 오디션 케이팝스타 시즌5 줄거리, Kpopstar season 5]

방송일 : 2016년2월14일 (일요일) 오후 6시10분

회차 : 13회

채널 : SBS

심사위원 : 양현석, 박진영, 유희열

내용 : 각 소속사 트레이닝 + 배틀 오디션 (K팝스타5 top10 결정)



2조. 박민지 : 김채란 : 이수정

YG 김채란 – 날 위한 이별

JYP 박민지 – 혼자만의 사랑

안테나 이수정 – 거짓말


심사결과.

1위 이수정 top10 진출

2위 박민지 재대결

3위 김채란 탈락



3조. 서경덕 : 박가경 : 이시은


JYP 서경덕 – 가까이 하기엔 너무 먼 당신 (박진영 추천곡)

원곡 1985년 이광조. 작사가 이광조 작곡가 이태열

심사평.

양현석. 오늘 노래가 지금까지 서경덕이 부른 것과 스타일이 완전히 달랐다. 서경덕이 없어졌다. 박진영이 발성을 고쳐주려고 한 건 알겠는데 단기적으로 너무 무리수였다. 미세한 감정을 다 놓쳤다. 

유희열. A파트에서 발성이 좋아진 걸 알겠다. 소리가 두껍고 알맹이 소리가 던져지고 힘이 넘쳤다. 묵직했다. 그런데 감정보다 힘이 넘쳐서 음정이 안좋아졌다. 

박진영. 잘했다. 시속 300 나올 차인데 엔진에 뭐가 껴서 150밖에 안나왔다. 엔진을 청소하니 300을 다 밟아보고 싶은 거다. 이제 음정조절, 힘조절을 배워라.


YG 박가경 – 리듬 속의 그 춤을 (본인이 고른 곡)

원곡 1987년 김완선 2집 나홀로 뜰 앞에서. 작사가 신중현 작곡가 신중현

심사평.

유희열. 잘 했다. 아직은 어려서 음정이 흔들린다. 힘도 더 있어야 한다. 

박진영. 기획사를 운영한다면 산을 넘고 바다를 건너서 계약하러 갔을 거다. 미래가 아주 밝다. 춤과 노래가 부분적으로는 잘 하는데 연결이 안된다.

양현석. 이 노래 호흡이 길어서 어렵다. 기존 가수도 뒤에 코러스를 넣는데 생목으로 하다보니 어린 티가 났다. 



안테나 이시은 – 야생화 (유희열 추천곡)

원곡 2014년 박효신 싱글. 작사가 박효신, 김지향 작곡가 박효신, 정재일

심사평.

박진영. 이시은이 K팝스타5에서 부른 노래중 가장 완벽하게 잘 했는데 마음에 안 와닿는다. 이유는 렌즈로 치면 빛이 들어가서 꺾이는 각도가 작다. 이런 말 하기 민망할 정도로 노래는 잘 했다.

양현석. 오늘 고음은 의미가 있었다. 감정이 실렸다. 감정의 강약조절이 아쉽다.

유희열. 사실 너무 어려운 선곡이다. 키도 높도 레인지도 높다. 노래를 하는 게 아니고 이야기를 전해줬다.


심사결과 순위.

1등 이시은 top 10 진출

2등 서경덕 재대결

3등 박가경 탈락



4조. 유제이 : 주미연 : 류진 


안테나 류진 – 노래가 되어 (유희열 선곡)

원곡 2011년 성시경 7집 처음. 작사가 강승원 작곡가 강승원

심사평.

박진영. 감정이 과하다는 지적을 하게 된다, 이제. 그런데 너무 좋다. 속이 시원하다. 심장이 돌덩어리처럼 굳어있었는데 돌이 다 깨졌다. 기적을 보는 느낌이다. 유희열이 정신치료사 같다.

양현석. 본인과 노래가 일치된 느낌이다. 류진은 1등보다 훨씬 더 값진 걸 얻어간다. 감정표현이 뭔지 알았다. 케이팝스타 안 나왔으면 평생 모르고 살았을지도. 노래실력은 평가하지 않겠다.

유희열. 3년째 케이팝스타 심사위원하는데 그 중에 류진 노래가 제일 행복하다. 


YG 주미연 – Watching You 워칭 유

원곡 2004년 앤 2집 Phoenix Rising. 작사가 김태훈 작곡가 김진훈

심사평.

유희열. 그동안 성인취향 마이너 계열의 가요만 선곡해서 뼛속까지 가요 발라더인줄 알았는데 알앤비 성향 노래다. 힘있게 노래해서 놀랐다. 

박진영. K팝스타 시즌5 하면서 주미연 그대는 눈물겹다를 MP3에 넣고 들었다. 오늘은 가장 잘 불렀는데 가장 평범했다. 마음이 편해져서 그런지 섬세한 감정표현이 사라졌다. 한 글자마다 있던 미묘한 떨림이 없어졌다. 

양현석. 노래에 혼신을 다해 목숨 걸고 부르는 느낌이 안 들었다. 몸은 편해졌는데 감정이 너무 편해졌다. 



JYP 유제이 – 여러분 (본인 선곡. 어머니를 위로해주고 싶다)

원곡 1978년 윤복희 제3회 서울국제가요제 대상. 작사 작곡 윤복희

유제이 무대에 올라갔다가 화장실 간다며 내려갔다 옴

심사평. 

양현석. 윤복희 선배님이 꼭 유제이가 부른 여러분을 봤으면 좋겠다. 어떻게 작은 몸에서 저런 고음이 당당하게 나올까. 까면 깔수록 새로운 게 나온다.

유희열. 유제이가 가요가 안될 줄 알았다. 말이 안되는 캐릭터를 보는 것 같다. 노래가 긴 호흡이라 성량, 가창력이 없으면 부르지 못하는 곡이다. 잘 못 부르는 올드한데 유제이는 올드하지 않다. 자기가 얼마나 잘 하는지 모르는 것 같다.

박진영. 코가 막혔다가 풀린지 얼마 안되서 이게 베스트가 아니다. 임재범, 윤복희와 전혀 다르다. 렌즈로 치면 많이 꺾인다. 유제이의 재능은 무섭다.


심사결과.

1위 유제이 top 10 진출

공동 2위 류진 주미연

탈락 없음


다음주 예고. 20160221 K팝스타5 13화 배틀오디션 계속


[K팝스타5 재방송 편성표]


 K팝스타5 다시보기 동영상 풀버전 : 출처 네이버 티비캐스트

http://tvcast.naver.com/sbs.kpopstar5/playlists


서경덕 – 가까이 하기엔 너무 먼 당신 

http://tvcast.naver.com/v/740503


박가경 – 리듬 속의 그 춤을 

http://tvcast.naver.com/v/740524


이시은 – 야생화 

http://tvcast.naver.com/v/740558


류진 – 노래가 되어 

http://tvcast.naver.com/v/740585


주미연 – Watching You 

http://tvcast.naver.com/v/740595


유제이 – 여러분

http://tvcast.naver.com/v/740605



※ 좋은 가수 노래는 멜론 엠넷 벅스 지니 소리바다 올레 네이버뮤직 밀크 몽키3뮤직 카카오뮤직 등 음악사이트에서 mp3 음원파일 전곡을 다운로드하세요. 노래가사는 각 음원사이트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