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207 K팝스타5 다시보기 Kpopstar 케이팝스타5 동영상 심사평 배틀오디션 top10 탈락자 정진우 그럼 돼 마진가S 난 괜찮아 김채란 날 위한 이별 이수정 거짓말 박민지 혼자만의 사랑 채지혜 텅 빈..

20160207 K팝스타5 다시보기 Kpopstar 케이팝스타5 동영상 심사평 배틀오디션 top10 탈락자 정진우 그럼 돼 마진가S 난 괜찮아 김채란 날 위한 이별 이수정 거짓말 박민지 혼자만의 사랑 채지혜 텅 빈 마음 


[서바이벌 오디션 케이팝스타 시즌5 줄거리, Kpopstar season 5]

방송일 : 2016년2월7일 (일요일) 오후 6시10분

회차 : 12회

채널 : SBS

심사위원 : 양현석, 박진영, 유희열

내용 : 각 소속사 트레이닝 + 배틀 오디션 (K팝스타5 top10 결정)



지난 주 캐스팅 오디션 종료

안테나 사무실 이전함. 반지하에서 지상으로. 연습실 3개

소속사에서 2주간 트레이닝 받음

심사위원들이 직접 배틀오디션 대진표 작성함. 상대방이 누군지는 모르고 있음

배틀오디션 규칙. 1위는 톱10 직행, 3위는 바로 탈락, 2위는 재대결



1조. 채지혜 : 마징가S : 정진우


JYP 채지혜 – 텅 빈 마음

원곡 1989년 이승환 1집 B.C 603. 작사가 류화지 작곡가 류화지

심사평. 

유희열. 오늘도 적막하다. 이승환 데뷔곡이다. 채지혜는 묘한 매력이 있다. 전형적인 발라드 창법을 전혀 안 쓰고 남들과 다르다. 그런데 곡의 해석이 좋게 느껴지지 않았다. 

양현석. 머리가 텅 빈다. 심사할 말이 없어서. 한마디로 평범하다. 음악 선생님 앞에서 숙제해서 노래한 느낌이다. 개성이 부족하다.

박진영. 자기 색깔이 확실한데 실제 성격과 노래 성격이 같다. 단 실력, 정교함이 떨어져서 분위기로 가는 노래는 곧잘한다. 목소리 컨트롤이 안된다. 



안테나 정진우 - 그럼 돼 (자작곡)

이진아가 지원옴

심사평.

박진영. 나중에 훌륭한 작사 작곡가가 될 것이다. 아쉬운 건 좀더 요점 정리가 되었으면. 가사도 멜로디도 너무 설명을 많이 하는 느낌이다. 목은 오늘 안 좋은 것 같다. K팝스타 지난 시즌에서도 성대결절로 하차 하지 않았냐. 성대에 무리가 가는 창법을 조절해라.

양현석. 작곡은 잘 하는데 자기가 가고자하는 음악 스타일에 대한 정체성을 확실히 찾아야 한다. 작곡법이 요즘 스타일이고 가사도 흔히 안썼던 말이라 칭찬했는데 오늘은 아쉬웠다.

유희열. 피아노 하나에 팝발라드 스타일의 곡이었는데 뭐가 많긴 많다. 처음 써 본 장르인데 작곡실력이 있다. 후렴구를 잘 쓴다.



YG 마진가S – 난 괜찮아

원곡 1978년 글로리아 게이너 – 아이 윌 서바이브 Gloria Gaynor – I Will Survive. 작곡가 Freddie Perren, Dino Fekaris. 1997년에 진주 1집에서 리메이크

마진가에스 멤버. 김예림 조이스리 려위위 데니스김

이하이 이수현이 지원옴

심사평.

박진영. 케이팝스타 출연자 중 한 사람으로서 자랑스러운 무대였다. 수준이 정말 높고 멋있다. 개인, 전체 다 왠만한 프로보다 잘 한다. 누가 리더죠? (조이스리) 려위위 노래에 깜짝 놀랐다. 가수 같다. 

유희열. 마진가S가 좋은 건 4명 캐릭터가 명확하다. 메인과 서브가 안 느껴질 정도. 이 중에 내 취향 1명은 있을 것 같다. 

양현석. 4명이 헤어지지 말고 꼭 같이 가수해라. 이런 조합을 억지로 만들기도 힘들다. 


심사결과

1위 마진가S top10 진출

2위 정진우 재대결

3위 채지혜 탈락



2조. 박민지 : 김채란 : 이수정


YG 김채란 – 날 위한 이별

원곡 1994년 김혜림 4집. 작사가 박주연 작곡가 김형석

심사평. 

박진영. 목이 안 좋나? 쥐어짜서 가느다란 목소리다. 문장을 끊어 부른다. 시험치는 사람 같다. 아쉬운 무대다.

유희열. 김채란은 음정문제가 먼저 떠오르는데 필사적으로 음정을 안 흔들리게 하려고 하더라. 많이 좋아졌다. 목이 안좋으니 호흡도 안 좋았다. 

양현석. 음정교정, 고음에서 힘을 빼고 감정에 몰입하라고 트레이닝 했다. 노력 많이 했다. 


JYP 박민지 – 혼자만의 사랑

원곡 1993년 김건모 2집. 작사가 김창환 작곡가 천성일

박민지 초등학교 때 합창단, 중학교 때 밴드부에서 계속 노래했다.

심사평. 

유희열. 완전 잘 한다. 프로 같다. 성량, 음정, 감정 다 좋다. 간주 애드립 부분이 어려운데 잘 했다. 3옥타브 파#까지 낸다. 음역대가 높다. 

양현석. 김건모와 비슷한 외국가수로 스티비 원더가 있다. 두성, 비성으로 많이 불러서 음역이 높다. 전 참가자 중에서 가요를 제일 잘 부른다. 중저음 톤도 좋은데 고음도 있다. 오늘 선곡은 어려웠다. top10 올라가면 자유자재로 편하게 부를 수 있는 곡을 선곡해라. 

박진영. 고음에서 어깨 안 든 거로 만족한다. 



안테나 이수정 – 거짓말

이수정. 유희열 선생님 천재다. 편곡도 잘 하고. (노래 부르다 감정에 몰입해서 눈물 흘림)

원곡 2000년 god 3집 Chapter3. 작사 작곡 JYP

심사평. 

박진영. 저는 누가 왜 음악을 만드냐고 물어보면 누군가가 이렇게 불러주길 바라는 마음에서 만든다. 누군가 내 얘기를 듣고 자기 얘기처럼 해 줄 수 있는 사람. 내가 만든 노래를 자기 마음대로 바뀌서 불렀는데 이렇게 멋있을 수가 없다. 가수는 울어도 되는 유일한 직업이다. 분위기로 집중 시킨다. 멜로디를 많이 바꿨는데 감정이 복받쳐서 바꾼 것처럼 들렸고 랩에 멜로디 붙인 것도 멋스러웠다.

양현석. 처음에 좋아서 가사를 적었는데 나한테 하는 말 같았다. 잘가 행복해 나를 잊어줘... 마지막에 울컥하는데 생각이 바뀌었다. 너 못보낸다. 

유희열. 연습했던 무대 중에 오늘 제일 잘 했다. 말하는대로 애드립을 쏟아낸다. 내공이 높다. 이수정이 진짜 지니어스다. 


심사결과 안나옴


다음주 예고. 20160214 K팝스타5 배틀오디션 2부


[K팝스타5 재방송 편성표]


 K팝스타5 다시보기 동영상 : 출처 네이버 티비캐스트

http://tvcast.naver.com/sbs.kpopstar5/playlists


채지혜, 적막한 매력을 극대화한 ‘텅 빈 마음’  

http://tvcast.naver.com/v/734127


정진우, 가슴 먹먹하게 하게 만드는 자작곡 ‘그럼 돼’  

http://tvcast.naver.com/v/734142


‘마진가S’ 넋 놓고 보게 만드는 엄청난 무대 ‘난 괜찮아’  

http://tvcast.naver.com/v/734150


김채란, 허스키한 매력이 돋보이는 ‘날 위한 이별’ 

http://tvcast.naver.com/v/734163


박민지, 한계를 뛰어넘는 소름 돋는 고음 ‘혼자만의 사랑’ 

http://tvcast.naver.com/v/734171


이수정, 모두의 심금을 울린 역대급 무대 ‘거짓말’  

http://tvcast.naver.com/v/734184


[2월 14일 예고] TOP10의 문턱에서 드디어 만난 그들! 

http://tvcast.naver.com/v/734204



※ 좋은 가수 노래는 멜론 엠넷 벅스 지니 소리바다 올레 네이버뮤직 밀크 몽키3뮤직 카카오뮤직 등 음악사이트에서 mp3 음원파일 전곡을 다운로드하세요. 노래가사는 각 음원사이트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