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306 K팝스타5 다시보기 Kpopstar 케이팝스타5 동영상 심사평 top8 주미연 탈락 우예린 우울한 편지 이수정 시간이 흐른 뒤 유제이 고해 정진우 너에게 소피한 미쳤어 이경진

20160306 K팝스타5 다시보기 Kpopstar 케이팝스타5 동영상 심사평 top8 주미연 탈락 우예린 우울한 편지 이수정 시간이 흐른 뒤 유제이 고해 정진우 너에게 소피한 미쳤어 이경진 


[서바이벌 오디션 케이팝스타 시즌5 줄거리, Kpopstar season 5]

방송일 : 2016년3월6일 (일요일) 오후 6시10분

회차 : 17회

채널 : SBS

MC : 전현무

심사위원 : 양현석, 박진영, 유희열

내용 : K팝스타5 top8 경연. 2명 탈락 top 6 선출



K팝스타5 top 10 A조 경연


A조 1번. 우예린 – 우울한 편지 

우예린 나이 20세. 서울 출신

원곡 1987년 유재하 1집 사랑하기 때문에. 작사 작곡 유재하

심사평.

박진영. 온 몸에 힘을 뺀 상태에서 노래한다. 목소리가 열리고 있다. 벌스에서 우예린 목소리가 2배로 커서 놀랐다. 반음이 많았는데 음정이 정확했다. 끼를 조금씩 부려서 다음이 기대된다.

양현석. top 4에 들어갈 사람이 A조에 4명 있다고 했는데 거기 우예린은 없었다. 노래 끝나고 생각이 바뀌었다. 지금까지 경연중 오늘 제일 잘 했다. 내가 모르는 끼가 있어서 놀랐다.

유희열. 피아노를 놓고 밴드랑 했는데 밴드 활용을 잘 했다. 스탠다드 재즈의 디바 같았다. 편곡이 좋았고 성의 있게 잘 만든 무대다.



A조 2번 이수정 – 시간이 흐른 뒤

이수정 나이 22세. 미국 시카고. 외할아버지가 생각나는 노래다. 부모님이 일해서 외할아버지가 봐주셨다. 오른 쪽 손목에 할아버지 이름을 문신으로 새겼다. 새끼 손가락에 할아버지 생일과 사망일을 새겼다. 잊지 않겠다는 약속이다. 

원곡 T(윤미래) 1집 As Time Goes By. 작사가 심현보 작곡가 박근태

심사평.

박진영. 전에 거짓말 부를 때 충격을 받아서 이수정이 부른 라인을 외우고 있었는데 오늘은 한 개도 없다. 한국에서 알앤비 하는 가수들이 하는 애드립으로 채워져있다. 좋은 건 소리가 열려서 편안하다. 

양현석. 그동안 이수정에게 많이 설렜다. 목소리, 캐릭터가 너무 멋있었는데 오늘은 신선함이 사라졌다. 테크닉 위주로 노래해서 새로운 감정이 빠졌다. 지난 번 무대 같은 혼신의 힘을 다한 무대를 보고 싶다.

유희열. 이 곡은 너무 유명해서 불리한 선곡이다. 다 알고 있기 때문에 서커스 정도를 해주지 않으면 놀라지 않는다. 1절은 원곡대로 갔고 간주부터는 편곡이 쏟아져나왔다. 이 무대에서 주인공인가 하는 걸 봤는데 무대에서 지휘자처럼 보였다. 밴드를 끌고 간다. 



A조 3번. 정진우 – 너에게 

정진우 나이 19세. 서울. 편곡은 직접 함

원곡 1993년 서태지와 아이들 2집 하여가. 작사 작곡 서태지와 아이들 

심사평.

유희열. 귀엽다. MR을 제작한다는 건 노래연습 시간이 모자란다는 거지만 흐뭇하게 봤다. 보통 보컬리스트들이 사랑을 받는데 프로듀서 능력을 가진 참가자가 좋은 성적을 낼 것 같다.

박진영. 칭찬 먼저 하면 리하모니제이션이 생각 못한 화성인데 좋았다. 편곡 센스가 있어 미래가 밝다. 단점은 이 발성으로 노래하면 오래 못한다. 콘서트 2시간 하면 몇 달 동안 노래 못할 거다. 무리한 발성으로 음정이 많이 흔들린다. 

양현석. 정진우 목소리도 매력있고 트랙이 세련됐었다. 너에게는 바꾸기 어렵다. 메이저(장조) 곡인데 서태지 음성이 마이너(단조)스러워서 오묘하게 슬픈 곡인데 밝게 편곡한 시도는 박수를 보낸다.



A조 4번. 소피한 - 미쳤어

소피한 나이 14세. 미국 아틀랜타

원곡 2008년 손담비 Mini Album Vol.2. 작사가 용감한 형제, 에릭 작곡가 용감한 형제 

심사평.

유희열. 대중음악이 세상을 들었다 놨다 한다. 원더걸스 텔미 춤, 싸이 강남스타일 말춤처럼 한 순간이 세상을 바꾼다. 어리니까 서툰 부분이 있는데 얼핏얼핏 자신감 있는 표정을 보면 그 순간이 사람들을 잡아내는 것 같다. 말 그대로 케이팝스타가 되는 게 아닐까.

양현석. 우예린 정진우 이수정은 어느 정도 완성된 음식인데 소피한은 신선한 재료다. 오늘 무대는 가장력보다 표정, 태도, 끼가 돋보이는 무대다. 엔터테이너 재목이다.

박진영. 두 분이 칭찬했으니 나는 안 좋은 점을 말하겠다. 소피한이 JYP에서 트레이닝을 받아서 잘 아는데 어깨에 힘을 주면 목에서 쥐어짜는 가느다란 소리 밖에 안 난다. 이번에 그랬다. 큰 무대, 많은 관객 때문에 움츠린 것 같다. 


A조 5번. 유제이 – 고해 

원곡 1998년 임재범 3집 Return To The Rock. 작사가 채정은 작곡가 임재범, 송재준

유제이 나이 15세. 미국 뉴저지. 남자가 여자에게 사랑한다고 하는 노래인데 저는 노래를 사랑한다는 걸 하나님에게 기도하듯 부르겠다. 어릴 때부터 노래하는 걸 좋아했는데 많은 사람들이 너보다 잘 하는 사람 많고 돈도 못 번다고 했다. 하지만 돈을 못 벌어도 계속 노래하고 싶다. 

배우 이경진. 유제이 나온 후로 K팝스타 매일 보고 다시보기로 계속 돌려본다. 연기자로서 스트레스 받을 때 보면 힐링이 된다. 만나는 사람들에게 유제이 동영상을 보여준다. 

심사평.

박진영. 내가 아픈 걸 내가 알 때 정말 무대에 서기 싫다. 사람들 앞에서 망신 당할까봐. 유제이 오늘 전에 안하던 행동 하는 걸 봤다. 치마를 손으로 잡고, 고음에서 목에 힘을 줬다. 빨리 낫는 게 중요하다. 

양현석. 중반까지는 잘 가다가 후반에는 음색이 불안했다. 하지만 고음이 나를 쿵 치고 벽을 돌아 또 내게 오는 느낌이다. 유제이가 많은 음악을 들으면서 자기개발을 하면 이 세상에 없는 가수가 될 것 같다.

유희열. 유제이는 진짜다. 원석이다. 오늘은 목 상태가 안 좋았지만 나는 첫소절부터 성량이 다르다고 느꼈다. 


A조 심사결과.

1위 우예린 

2위 이수정

3위 정진우 

탈락후보 유제이 소피한 


지난주 K팝스타5 top 10 B조 경연

안예은 박민지 마진가 S 합격

주미연 이시은 탈락후보



탈락 후보자 4명 시청자 심사위원 투표 (100명중 98명 투표)

추가합격자. 이시은 42표. 유제이 40표

최종 탈락자. 주미연 소피한


케이팝스타5 톱8 진출자 명단 (소속사별 합격자수)

안테나 5명. 이시은 이수정 우예린 정진우 안예은

JYP 2명. 유제이 박민지

YG 1명. 마진가S 


다음주 예고. 20160313 K팝스타5 17화 top 8 경연. 1대1 대결


[Kpop스타5 재방송 편성표]



 K팝스타5 다시보기 동영상 풀버전 : 출처 네이버 티비캐스트

http://tvcast.naver.com/sbs.kpopstar5/playlists


우예린, 재즈 향기로 가득 채운 ‘우울한 편지’ 

http://tvcast.naver.com/v/775783


박진영, 우예린 무대 극찬 “끼 부리기 시작했다“  

http://tvcast.naver.com/v/775789


이수정, 할아버지를 기리며 부른 ‘시간이 흐른 뒤’  

http://tvcast.naver.com/v/775786


양현석, 이수정에 “감정 안 느껴져” 아쉬운 평가  

http://tvcast.naver.com/v/775788


정진우, 스스로 모든 것을 준비한 ‘너에게’  

http://tvcast.naver.com/v/775791


소피한, 유희열 흐뭇하게 만든 ‘미쳤어’  

http://tvcast.naver.com/v/775793


유제이, 최악의 컨디션 최고난도 선곡! ‘고해’  

http://tvcast.naver.com/v/775810


유희열, 유제이에 “진짜가 나타났다” 극찬  

http://tvcast.naver.com/v/775813


[3월 13일 예고] 생방송 진출 마지막 관문! TOP8 경연 

http://tvcast.naver.com/v/775830



※ 좋은 가수 노래는 멜론 엠넷 벅스 지니 소리바다 올레 네이버뮤직 밀크 몽키3뮤직 카카오뮤직 등 음악사이트에서 mp3 음원파일 전곡을 다운로드하세요. 노래가사는 각 음원사이트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