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313 K팝스타5 다시보기 케이팝스타5 동영상 심사평 Kpopstar top6 생방송 진출자 탈락자 안예은 하얀 원피스 이시은 이 밤이 지나면 마진가S 그녀는 예뻤다 이수정 스물셋 우예린 Hush 허쉬

20160313 K팝스타5 다시보기 케이팝스타5 동영상 심사평 Kpopstar top6 생방송 진출자 탈락자 안예은 하얀 원피스 이시은 이 밤이 지나면 마진가S 그녀는 예뻤다 이수정 스물셋 우예린 Hush 허쉬


[서바이벌 오디션 케이팝스타 시즌5 줄거리, Kpopstar season 5]

방송일 : 2016년3월13일 (일요일) 오후 6시10분

회차 : 18회

채널 : SBS

MC : 전현무

심사위원 : 양현석, 박진영, 유희열

내용 : K팝스타5 top8 경연. 2명 탈락 top 6 선출




케이팝스타5 톱8 진출자 명단 (소속사별 합격자수)

안테나 5명. 이시은 이수정 우예린 정진우 안예은

JYP 2명. 유제이 박민지

YG 1명. 마진가S 



K팝스타5 top8 진행방식. 1대1 대결

4팀 승리, 4팀 패배. 시청자 심사위원단이 진 4팀 중 2팀 선택해서 톱6 선발

대진표. 즉석 추첨


1조. 이수정 : 마진가S


1. 이수정 – 스물셋

원곡 2015년 아이유 미니앨범 CHAT-SHIRE. 작사가 아이유(IU) 작곡가 이종훈, 이채규, 아이유(IU) 

심사평. 

박진영. 노래 시작할 때 어떨지 하는데 오늘 오케이 할 때 알았다. 노래하는데 말하는 것처럼 계속 들리고 파워풀하다. 아이유를 잊었다. 자기 얘기 하는 줄 알았다. 아쉬운 건 기승전결이 없고 잔잔하게 흘러갔다.

유희열. 이수정은 보컬리스트로 보는데 프로듀서적인 점을 발견했다. 밴드와 합주하고 파트를 나누고 중간에 미묘하게 많이 바꿨는데 멜로디로 다 끌고 나간다. 현대 시대에 맞는 아티스트의 능력을 가지고 있다.

양현석. 알앤비를 하는 친구가 삼바 선곡으로 나와서 색달라서 좋긴한데 기승전결이 없어서 조금 심심하다. 다른 참가자들 강한 무기를 하나씩 갖고 있다. 이 정도 선곡으로는 피하기밖에 못한다. 상대방이 총이 있는데 칼만 가지고 안된다.


2. 마진가S – 그녀는 예뻤다

마징가S 멤버. 려위위, 데니스김, 조이스리, 김예림

원곡 2001년 박진영 6집 Game. 작사 작곡 JYP

심사평.

유희열. 잘 한다. 전과 달라졌다. 똑똑하게 잘 바꿨다. 4명이 느린 알앤비 발라드를 가져올 줄 알았다. 연습한 노력이 보인다.

박진영. 노래 100점, 춤 100점, 팀워크 100점. 려위위는 댄스브레이크에서 춤 추면서 나오는데 디스코의 맛과 표정을 알고 하니까 영화 보는 것 같았다. 데니스김은 기획사들이 스카웃 전쟁에 들어가겠다. 노래, 외모, 끼, 카리스마도 붙었다. 끝이 어딘지 모르겠다.

양현석. 100명의 훌륭한 선생님보다 1명의 훌륭한 친구가 더 중요한데 김예림 얘기다. 이 팀에서 자연스럽게 전염됐다. 


1조 심사결과. 

JYP 마진가에스

안테나 마진가S

YG 마진가S. 만장일치로 top 6 진출

이수정은 탈락후보




2조. 이시은 : 안예은


1. 이시은 – 이 밤이 지나면

원곡 1991년 임재범 1집 On The Turning Away. 작사가 이지영 작곡가 신재홍

심사평. 

박진영. 몸을 움직이면서 노래하는 건 굉장히 어려운 일이다. 좋은 계기가 될 것 같다. 몸만 움직이고 마음은 춤을 안 춘다. 감정에 취해서 나오는 돌발적인 변화를 기대했다. 10번 노래하면 10번 다 다르게 부르길 기다린다. 시도는 높게 평가한다.

양현석. 나는 굉장히 좋게 봤다. 사실 춤이 어려운 게 아니다. 자기도 모르게 나가는 손짓이 더 춤 같아 보였다. 

유희열. 오늘 탑6 선발전 선곡이 다 도전적이다. 이시은과 박진영을 보면서 영화가 떠올랐다. 음악영화 위플래시 드럼 선생님이 영화 끝날 때까지 한번도 칭찬을 안한다. 결국 둘 다 음악을 너무 사랑했다. 이시은의 가장 좋은 선생님은 박진영일 거다. 감정이 터지는 순간 최고의 가수가 될 거다.


2. 안예은 – 하얀 원피스

자작곡. 15분만에 1절을 썼다. 오디션에서 생소한 장르다.

박진영. 특이하기만 한 거랑 특이하면서 보편성을 갖춘 건 파괴력이 다르다. 초반에는 낯설고 불편한 점이 있었다. 탑10에 오면서 보편성을 갖춘 노래를 부르기 시작했다. 새로운 표현과 오브제를 제목과 후렴으로 뽑아냈다. 지난주 톱텐 후에 쓴 곡인가? (네)

양현석. 가사도 독특하다. 안예은 음악은 중독성이 강하다. 

유희열. 가사가 너무 재밌다. 사이즈도 안 맞는 신발 팔아버리고 향수도 쏟아버린다. 이게 안예은 스타일이다. 지금까지 자작곡 중 한 곡도 겹치는 게 없다. 다 다르지만 공통점은 유머러스한 아픔이 있다. 다음 이야기가 궁금한 작가다.


2조 심사결과.

JYP 안예은

YG 이시은

안테나 안예은. 

안예은 top 6, 이시은 탈락후보



3조. 우예린 : 정진우


1. 우예린 – Hush 허쉬

원곡 2013년 miss A 미쓰에이 2집 Hush. 작사가 이트라이브(E-Tribe), 민연재 작곡가 이트라이브(E-Tribe) 

심사평.

박진영. 당신은 누구시죠? 어떤 사람인 거야 도대체. 엄청나게 긴 사기극에 속고 있는 것 같다. 소녀, 어항을 보면서 대중음악에 적응할 수 있을까 걱정했는데 지금은 가장 대중적인 창법과 몸동작을 쓰면서 섹시함을 발휘하고 있다. 이해가 안되네. 케이팝스타 한 시즌에서 이런 변화를 보여준 참가자가 있었나? (우예린. 이런 건 처음이라 어색하다) 그 뒤에 끼가 있다. 어떤 가수가 되고 싶나? 유희열이냐 박진영이냐? (여러가지 다 잘하고 싶은 욕심이 있다) 정말 매력있다. 

유희열. 트레이닝하면서 저런 모습 한번도 못 봤다. 내 딸이 가죽바지 입고 클럽에서 춤추고 있는 걸 보는 느낌이다. 보통 끝음을 길게 끌면 듣기 싫은데 우예린은 괜찮다. 묘하다. 멋있었다.


2. 정진우 – 방송 안됨


다음주 예고. 20160320 K팝스타5 19화 top 6 선발전 2부, 패자부활전


[Kpop스타5 재방송 편성표]




 K팝스타5 다시보기 동영상 풀버전 : 출처 네이버 티비캐스트

http://tvcast.naver.com/sbs.kpopstar5/playlists


이수정, 색다른 도전! 블루지한 느낌의 ‘스물셋’ 

http://tvcast.naver.com/v/785940


마진가S, 디스코의 정수를 보여주는 ‘그녀는 예뻤다’ 

http://tvcast.naver.com/v/785953


이시은, 최초로 댄스를 가미한 ‘이 밤이 지나면’ 

http://tvcast.naver.com/v/785983


안예은, 오디션계의 혁명! 생소한 장르의 ‘하얀 원피스’ 

http://tvcast.naver.com/v/785994


유희열 “안예은 자작곡, 유머러스한 아픔 있다” 극찬! 

http://tvcast.naver.com/v/786001


우예린, 과감하고 파격적인 변신 ‘Hush’ 

http://tvcast.naver.com/v/786006


[3월 20일 예고] 피 말리는 패자부활전! 생방송 진출자는? 

http://tvcast.naver.com/v/786003



※ 좋은 가수 노래는 멜론 엠넷 벅스 지니 소리바다 올레 네이버뮤직 밀크 몽키3뮤직 카카오뮤직 등 음악사이트에서 mp3 음원파일 전곡을 다운로드하세요. 노래가사는 각 음원사이트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