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122 K팝스타6 다시보기 동영상 심사평 캐스팅오디션 합격자 우녕인 우울한 편지 백선녀 마은진 Surrender 한별 Single Ladies 이성은 1234 김소희 Hush 김혜림 민가린 Uptown Funk

20170122 K팝스타6 다시보기 동영상 심사평 캐스팅오디션 합격자 우녕인 우울한 편지 백선녀 마은진 Surrender 한별 Single Ladies 이성은 1234 김소희 Hush 김혜림 민가린 Uptown Funk 


[K팝스타 시즌6 더 라스트 찬스]

제목 : 케이팝스타6 Kpopstar season 6 The Last Chance

채널 : SBS 

제작진 : 연출 박성훈, 정익승, 백수진

심사위원 : 양현석 박진영 유희열

방송일 : 2016년1월22일 (일요일) 오후9시15분

회차 : 11회 

우승상금 : 3억원

상품 : i30 다이나믹 해치백, 고급안마의자




[본선 4라운드 - 캐스팅오디션] 


7. 우녕인 - 우울한 편지

원곡 1987년 유재하 1집 사랑하기 때문에. 작사 작곡 유재하


심사평. 

박진영. 지난 번에 고음이 아쉽다고 한 말을 너무 신경쓴 거 같다. 진심이 뒷받침되지 않은 감정은 귀가 아프다. 고음은 감정이 터질 때 터져야 한다. 너무 아쉽다. 지난 번에 좋았던 점도 없어졌다. 잔잔한 노래에 억지로 고음을 붙이니 작전 미스다. 아무 의미 없는 고음이다.

양현석. 참 아쉽다, 우녕인. 박진영과 비슷한 의견이다. 목소리가 좋은데 이 곡에는 활용을 못했다. 지난 번에도 이번 라운드에서 떨어졌다고 해서 트라우마를 벗고 올라갔으면 했는데 아쉽다.

유희열. 우녕인 목소리의 힘을 믿으라고 했는데 아직도 못 믿고 있다. 멜로디도 변경하고, 스캣도 넣고, 고음도 넣고. 원곡 비슷하게 해서 불러도 우녕인 표가 될 수 있다. 더 보여줘야 한다는 강박이 오히려 아쉽다.


심사결과 

안테나 JYP 캐스팅 포기. YG에서 캐스팅함.



8. (마녀) 백선녀 마은진 - Surrender 서렌더

원곡 2016년 챈슬러 미니앨범 MY FULL NAME. 작사 챈슬러(Chancellor), 박장근 작곡 챈슬러(Chancellor), Doc Skim 


심사평. 

박진영. 이번 라운드 보컬리스트 중에서 지금까지는 마은진이 제일 잘 불렀다. 노래하고 싶은 사람은 참고해라. 얼마 전에는 준비를 해서 그 음을 냈다. 그 음을 바로 내는 게 최신 창법이다. 예전에 미리 준비하는 창법에서는 고음을 내기 위해 잠시 쉬기 때문에 음이 끈긴다. 이제는 아무 준비과정 없이 음이 나와야 한다. 저스틴 비버나 찰리 푸스처럼. 그 점에서 마은진이 가장 뛰어나다. 그 와중에 음정도 정확하고 리듬감도 있다. 감각도 세련됐다. 백선녀는 바로 소리를 내지 않기 때문에 올드하게 들린다.

양현석. 마은진을 한 번도 칭찬한 적이 없었는데 오늘 노래실력이 비슷한 사람 둘이 노래하다보니 왠지 모르게 마은진이 더 괜찮게 들렸다. 새로운 발견이다. 

유희열. 올드한 창법을 가진 참가자들한테 K팝스타가 박하다. 마은진은 공기반 소리반에 부합한다. 호흡, 톤이 요즘스럽다. 최근에 나오는 미디움 템포 알앤비 스타일 발라드에 적합하다. 백선녀는 힘이 있어서 여러 세대가 좋아하는 가요 창법에 어울린다. 마은진은 자신감이 필요하고, 백선녀는 보컬에 대한 부담을 내려놓고 편안하게 불러라.


심사결과

YG에서 마은진 캐스팅함. 

안테나 JYP 포기, 백선녀 탈락




9. 한별 - Single Ladies (Put a Ring on It) 싱글 레이디 (풋 어 링 온 잇)

원곡 2008년 비욘세 앨범 I Am... Sasha Fierce 수록곡

K팝스타5 박가경이 응원옴. 박가경 아빠 박상민이 도시락 싸줬음. 캐스팅되려면 최대한 불쌍한 표정을 지으라고 요령을 알려줌. 박가경이 와이지밥이 맛있다고 해서 한별은 YG 가고싶어함.


심사평. 

박진영. 라운드가 계속될수록 걱정이 많아진다. 캐스팅 회사에서 할 일은 어떻게 해야 한별이 무대에서 즐겁게 놀 수 있을까를 해결해야 한다. 춤은 팔 각도, 다리 각도를 본능적으로 안다. 모든 동작을 정확하고 예쁘고 힘있게 한다. 자신감만 붙으면 된다. 가수가 되려고 태어난 거 같지 않다. 스타가 되려고 태어났다. 

유희열. 한별은 진짜 앞으로의 스타 같은 느낌이 있다. 마지막에 푸처핸즈업 하는데 무장해제 시킨다. 말할 때는 순수한 아이 같은데 춤을 출 때는 확 바뀐다. 이번 무대도 한별답다.

양현석. 이제 11살이다. 앞으로 3년뒤, 5년뒤의 한별이 보인다. YG면 제2의 투애니원, 블랙핑크 JYP면 원더걸스, 트와이스가 되어 있을 것 같다.


심사결과

JYP에서 캐스팅 

한별. 그런데 JYP도 밥줘요? 



10. 이성은 - 1234

원곡 2012년 이하이 디지털싱글 1,2,3,4 (원,투,쓰리,포). 작사가 MASTA WU 작곡가 Choice37, Lydia Paek


심사평. 

박진영. 너는 어디서 왔니. 나 또 노래 못 들었어. 화성 따다가. 5도 가서 도미넌트 1도 떨어질 때 1도반이 떨어져서 레프트훅을 맞았다. 그 다음부터 노래가 안들렸다. 원래 블루스 음계인데 마이너로 바꾸고 또 메이저로 간다. 이성은은 음악적으로 천재다. 끝에 게임 오버라고 하는데 이제 박진영 당신 시대는 끝이야 라고 들린다.

양현석. 말투가 말괄량이 삐삐 닮았다. 편곡이 상상의 범위를 벗어났다. 이 곡에 대해 평가한다는 게 송구스럽다. 익숙한 코드를 벗어나 야생마처럼 달리는 게 멋있다. 자기를 표현하고 표출할 줄 아는 아티스트다. 이 세상에 이런 표현을 하는 사람은 이성은 밖에 억다. 나는 연주가가 아닌데도 저 코드와 주법에 몰입이 된다. 그 리듬터치가 빨려들어가게 친다.

유희열. 여기 참가하기 전까지는 부모님 앞에서도 노래를 안 해서 1라운드 때는 손 떨려서 기타도 못쳤는데 지금은 심사위원을 가지고 논다. 나는 오늘 기타보다 노래에 놀랐다. 어려운 노래인데 필이 정말 좋다. 막 안질러도 연주와 노래가 한 몸이 되어 같이 간다. 15살이라고 보기에는 노래가 원숙하고 겁이 없다. 음악 하는 게 즐거워 보인다. 머릿속으로 생각하지 말고 지금처럼 마음 가는대로 해라. 


심사결과

JYP에서 캐스팅했는데 안테나에서 우선권 사용함. 유희열 희망캐스팅 1순위였음. 

이성은이 안테나 선택함. 



11. 김소희 - Hush 허쉬

원곡 2013년 miss A 미쓰에이 2집 Hush. 작사가 이트라이브(E-Tribe), 민연재 작곡가 이트라이브(E-Tribe) 


심사평. 

박진영. 다른 멤버들하고 하지 말고 혼자 했으면 한다고 말한게 나다. 걸그룹이라는 카테고리안에 넣는 게 맞나 하는 생각이 들어서 그랬다. 솔로 댄스 가수 남자, 여자가 나오기 힘들다. 그 넓은 무대를 한 명이 채우기가 힘들어진 거다. 김소희는 혼자 채운다. 노래나 춤을 지적할 무대가 아니었다. 17살 짜리가 무대를 다 채우는데 빈틈이 없다. 손끝, 돌아볼 때 시선처리, 머리 넘기는 동작 하나까지 다 신경쓰이게 만든다. 먼 훗날에는 솔로가수를 해야하지 않나. 놀라운 흡입력, 대단한 인재다.

양현석. JYP, YG 가 비슷한 거 같지만 관점이 조금씩 틀리다. 회사 연습과 K팝스타를 병행하느라 힘들었다고 해서 그런지 몰라도 연습량이 부족했다. 보통 사람은 모르고 지나가겠지만 내 눈에는 보인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기본적인 실력이 있어서 칭찬해주고 싶다. 몸선이 예쁘니까 바닥에서 하는 안무보다 서있는 안무를 살려라.

유희열. 김소희 무대 보면 떨린다. 워낙 잘해서 여신 같다는 생각이 계속 든다. 고음을 확 불러서 하이라이트 치듯이 춤에서 그런 게 있다. 어느 동작이 굉장히 인상에 남는다. 아직 아마추어 연습생인데 대단한 재능이다.


심사결과

YG에서 캐스팅, JYP가 우선권 사용. 김소희가 JYP 선택함.



12. (김가민가) 김혜림 민가린 - Uptown Funk 업타운 펑크

원곡 2014년 마크 론슨 Mark Ronson ft. 브루노 마스 Bruno Mars 


심사평. 

박진영. 지난 번에 이변이라고 한 거 사과한다. 실력이었네. 정말 잘한다. 걸그룹에 기대하는 걸 완벽하게 한다. 팀워크, 연습량, 아이디어, 컨셉... 회사에서 내주는 아이디어보다 가수들이 내는 아이디어가 최고다. 머리가 좋고 연습량이 받쳐준다. 긴가민가는 정말 팀 같이 보였다.

유희열. 김혜림 춤이 확 늘었고, 민가린은 노래가 늘었다. 전에는 서로 보완해준다고 하는데 이제는 서로 닮아간다. 걸그룹에 김혜림 같이 노래를 잘 하면 팀의 품격이 올라간다. 민가린 같은 친구도 있어야 한다. 둘의 조합이 좋다.

양현석. 유아인 연기 중에 어이가 없네 라는 말을 해주고 싶다. 지난 번에 이수민, 크리샤츄를 이긴 게 운이라고 생각했고 오늘이 마지막이라고 생각했는데 둘의 호흡도 잘 맞고 김혜림 고음을 다 질렀는데 음이 안나갔다. 사람을 쉽게 판단하면 안된다는 생각을 했다. 


심사결과

JYP는 연습생 카드 3장을 다 써서 제작진과 상의했는데 추가합격 안된다고 해서 포기함.

YG에서 김혜림 캐스팅함. 민가린 탈락



다음주 예고. 20170129 K팝스타6 12화 캐스팅 오디션


[케이밥스타6 재방송 편성표]




 K팝스타6 다시보기 동영상 풀버전 (출처 네이버 티비캐스트)

http://tvcast.naver.com/sbs.kpopstar6/playlists


고음에 대한 부담감 떨쳐 낸 우녕인 ‘우울한 편지’

http://tv.naver.com/v/1395015


컨디션 난조 이겨낸 ‘마녀’ 백선녀·마은진 ‘Surrender’ 

http://tv.naver.com/v/1395031


당돌해서 무서운 11살 한별의 자신감 있는 ‘Single Ladies’ 

http://tv.naver.com/v/1395061


박진영, 한별에 “가수 아닌 스타 되자” JYP로 캐스팅 

http://tv.naver.com/v/1395065


손이 까지도록 연습한 이성은의 놀라운 무대 ‘1,2,3,4’ 

http://tv.naver.com/v/1395095


이성은, 고민 끝 안테나 선택! 박진영·유희열 엇갈린 희비 

http://tv.naver.com/v/1395142


춤, 노래 어느하나 빠지지 않는 ‘특급기대주’ 김소희의 ‘Hush’ 

http://tv.naver.com/v/1395151


‘악플’ 이긴 ‘김가민가’의 아이디어 넘치는 무대 ‘Uptown Funk’ 

http://tv.naver.com/v/1395172


김소희, YG와 JYP 중 행복한 고민! 

http://tv.naver.com/v/1395178


[1월 29일 예고] 계속되는 이변! 자존심이 걸린 ‘배틀오디션’ 

http://tv.naver.com/v/1395186



※ 좋은 가수 노래는 멜론 엠넷 벅스 지니 소리바다 올레 네이버뮤직 밀크 몽키3뮤직 카카오뮤직 애플뮤직 등 음악사이트에서 mp3 음원파일 전곡을 다운로드하세요. 노래 가사는 각 음원사이트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