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팝스타6 20170319 K팝스타6 다시보기 동영상 심사평 K팝스타6 top 6 합격자 마은진 탈락 석지수 위드 미 같은 시간속의 너 김윤희 어제처럼 샤넌 행복한 척 보이프렌드 Girls Girls Girls 마은진 가끔

케이팝스타6 20170319 K팝스타6 다시보기 동영상 심사평 K팝스타6 top 6 합격자 마은진 탈락 석지수 위드 미 같은 시간속의 너 김윤희 어제처럼 샤넌 행복한 척 보이프렌드 Girls Girls Girls 마은진 가끔 


[K팝스타 시즌6 더 라스트 찬스]

제목 : 케이팝스타6 Kpopstar season 6 The Last Chance

채널 : SBS 

제작진 : 연출 박성훈, 정익승, 백수진

심사위원 : 양현석 박진영 유희열

방송일 : 2017년3월19일 (일요일) 오후9시15분

회차 : 19회 

우승상금 : 3억원

상품 : 현대자동차 i30 다이나믹 해치백, 고급안마의자 프렌드




[케이팝스타6 top8 생방송 진출전]


4조. 석지수 : 김윤희


석지수 - 같은 시간속의 너

원곡 2015년 브라운 아이드 소울 싱글 프로젝트 1st. 같은 시간 속의 너 By 나얼. 작사 작곡 나얼


심사평. 

양현석. 노래 부르다 감정에 복받쳤나보다. 본인 얘기와 비슷한 부분이 있었나보다. (석지수 눈물) 난 한번도 노래하다 운 적은 없지만 공감은 된다. 그런데 연기자들이 진짜 운다면 제대로 된 연기를 할 수 있을까. 스치는 어깨처럼부터 무너졌다, 음정이. 이렇게 중요한 무대에서 자기 감정에 취해버린 건 플러스 요인은 아니다. 안타깝다.

박진영. 슬퍼서 운건지 노래가 마음대로 안되어서 운건지 헷갈린다. 그 전까지 감정이입을 못시켜서 그렇다. 그 자리는 노래를 불러주는 자리지 듣는 자리가 아니다.

유희열. 왜 우는지도 모르게 눈물이 날 수도 있다. 힘들었나보다. 

석지수. 연습하다가도 눈물이 나서 감정조절을 해야겠다고 생각했는데 잘 안된 거 같다.

유희열. 콘서트라면 석지수 팬들이 박수를 치겠지만 여기는 오디션이라 박수를 쳐주기 힘들다. 프로가 되었을 때 담대한 가슴이 필요하다는 걸 교훈으로 삼으면 좋겠다. 


김윤희 - 어제처럼

원곡 2000년 제이 정규 2집 In Love. 작사가 J, 윤사라 작곡가 심상원 


심사평. 

박진영. 정말 특별한 게 있다. 목소리가 좋은데 그 목소리를 조금도 변형시키지 않고 노래한다. 그 목소리를 공기에 실어서 보내면 편안하게 들린다. 포인트에서는 단단한 소리를 낼 줄도 안다. 특별한 자질이 있다. 

유희열. 김윤희 목소리는 허스키톤이라 안 올라갈 거 같은데 올라간다. 목소리톤이 매력있고 이 곡이랑 잘 어울렸다. 단 지금까지 예전 발라드를 불러서 이 곡에서 리듬을 타야한다는 부담이 있었는지 어색했다. 그걸 놓고 자연스럽게 해야한다. 

양현석. 김윤희가 케이팝스타를 안나왔으면 그냥 가요를 불렀을 거 같다. 목으로는 서툴게 그루브를 타는데 몸하고 발란스가 안 맞는다. 어려운 건데 부르다보면 자연스럽게 될 거다. 나는 피자를 먹어도 한 조각의 김치가 필요한 사람이다. 90%는 가요 같지만 중간에 알앤비 같은 부분이 너무 좋다. 그걸 개발하면 한국에서 김윤희가 설 자리가 있을 것.


심사결과 

안테나. 김윤희 

YG. 김윤희 

JYP. 김윤희 


김윤희 합격, 석지수 탈락후보




[탑8 패자부활전]

시청자 심사위원 100%로 결정.


1. 샤넌 - 행복한 척

원곡 2017년 수지 미니앨범 Yes? No?. 작사 작곡 아르마딜로 


심사평. 

박진영. 샤넌이 떠는 걸 처음 봤다. 참가자의 압박감이 우리 상상 이상일 거다. 무슨 일이 있어도 샤넌은 안 떨줄 알았다. 많이 떨었는데 노래가사랑 맞아떨어지면서 다른 감동을 줬다. 노래에 빠져서 노래가 끌고 가는대로 가면 된다. 노래보다 앞서 가지 말라는 말이다. 내 실력을 보여주려고 노래를 잊으면 안된다. 

유희열. 행복한척을 부르는데 어떻게 불러야할지 방향을 못잡고 무대에 올라온 것 같다. 박효신 숨을 부를 때도 그렇다. 두 곡의 공통점이 감정선을 가지고 전달해야 하는 곡이다. 샤넌은 자기 속 얘기를 하는 걸 어색해하는 친구인 거 같다. 그래서 기술적으로 그게 안잡히니까 헷갈려한다. 그런데 처음으로 정이 간다. 무대는 약했을지 모르겠지만. 밝은 모습만 보이다가 처음으로 약점을 보여준 거 같아서 사람에 대한 호의가 생긴다. 너무 완벽해지려고 할 필요없다. 솔직한 고백을 하는데 기술적으로 고백하면 떨리겠나. 덜덜 떨면서 고백해야 진심이구나 한다.

양현석. 샤넌이 생각하는 행복이란 뭘까? 모르겠죠? 헷갈리죠? 난 행복하다. 해보고 싶은 게 너무 많아서 행복하다. 뭔가를 이뤘을 때보다 이루고 싶을 때 더 행복하다. 수학에는 정답이 있지만 노래는 정답이 없다. 오늘은 감정선은 좋았지만 가창력이 아깝다.


2. 보이프렌드 - Girls Girls Girls 걸 걸 걸

원곡 2014년 갓세븐 GOT7 미니앨범 1집 `Got it?`. Girls Girls Girls. 작사 작곡 J.Y. Park `TheAsiansoul` 


유희열. 진짜 멋있다. 저 오빠들 중에 누굴 좋아해야 하지? 어떻게 랩 가사를 한번도 안틀리나. 11살인데 한번도 절지도 안고 틀리지도 않는 싱싱한 뇌가 놀랍다. 랩가사를 맛있게 잘 쓴다. 동작도 잘 맞춘다. 둘이 마주보면서 하는 느낌도 좋았다. 자신감이 넘쳐흐른다.

박진영. 랩을 흉내를 내는 게 아니라 완전히 삼키고 소화하는 거다. 동작도 그걸 다 느낀다. 둘다 진짜다. 

양현석. 가사를 잘 쓰는 게 아니라 랩을 워낙 잘한다. 지금 11살인데 갓일레븐 같다. 우승까지 가보자. 



3. 마은진 - 가끔

원곡 2014년 크러쉬 디지털싱글. 작사 크러쉬(CRUSH) 작곡 크러쉬(CRUSH), 프라이머리(Primary), DIBARTOLO, SALVADORE POE 


심사평. 

박진영. top 8 때 심사평과 같다. 편안한 발성으로 자기 목소리로 요즘 스타일로 노래하는 사람이다. 그런데 녹음이 아니고 관객앞이니까 뭔가 하나 해야하지 않나. 지소울의 You는 노래 자체에 드라마가 있는데 이건 그런게 없으면 뭔가 만들어야 한다. 샤넌 두방울 떨어뜨렸으면 한다는 게 이 말이다. 

마은진. 꾸며내는 게 무리수라고 생각하는 게 많다. 멜로디를 바꿀 때도 능력부족이라고 생각하는 게 많다.

박진영. 마은진 목소리와 창법은 진짜 좋다. 뭔가 더 격해져서 감정이 나왔으면 좋겠는데 내리 두 번의 무대를 차분하게 끝냈다. 아쉽다.

유희열. 왜 그러는지 알 거 같다. 뭔가를 꾸미는 것에 대해 본인이 부자연스럽다고 생각하는 거 같다. 조금만 더 질러서 하이라이트를 만들어보자고 하면 촌스럽다고 생각한다. 요즘 노래들이 감정을 안드러내고 차분하게 다가오게 하는 노래가 많아서 그렇다. 마은진 생각을 바꿔야 한다. 취향은 알겠지만 여기는 녹음실이 아니고, 경쟁이고, 2분에 승부를 봐야한다. 그러면 드라마를 바꿔야지. 여기의 룰이 그런 거야 그럼 내가 맞춰줄 게 하는 프로페셔널한 시선이 필요하다.

양현석. 유희열이 한 말인데 노래하기 참 어렵죠? 어디로 가라는 거야 도대체. 자기도 길을 잃으니까 속상한 거다. 길이 안보이니까. 의사로서 해주고 싶은 말은 ‘너 안아프다, 건강하다’. 만 19세고, 시행착오를 안 겪는 게 이상하다. 열심히는 뛰지만 골을 못넣어서 답답해하는 거다. 


4. 석지수 - With Me 위드 미

원곡 2003년 휘성 2집 It's Real. 작사가 박경진 작곡가 김도훈


심사평. 

박진영. 속이 시원하다. 후련하다. 마음을 놓은 상태에서 노래가 끄는대로 가야한다. 노래에 힘을 빼고 끌려가면서 애드립도 나오고 발성도 왔다갔다 하고. 아. 멜로디 라인 바꾼 것도 하나도 부자연스럽지 않았다. 이말 올해는 안하려고 했는데 처음부터 끝까지 노래반 공기반이었다.

유희열. 석지수는 공복일 때랑 정말 다르다. 박진영 말대로 꼭 한 공기 이상은 드셨으면. 첫 시작하는데 소리가 두 배다. 성량이 크다. 감독이 유난히 많이 올린 거 아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오늘 고음을 낼 때 자신감이 살짝 떨어졌다. 그거까지 됐으면 기립박수 나왔을 것.

양현석. 석지수가 눈물 흘리다가 이 정도 불렀으면 정말 정말 잘 한 건데 거기에 단점을 지적하다니, 유희열 참 못됐다. 패자부활전이라 메인곡이 아니어서 연습량이 적었다. 석지수 이번이 마지막이다 생각했는데 첫 소절 듣자마자 팍 터졌다. 목소리가 다른 참가자들보다 4배 나왔다. 



패자부활전 심사결과. 총115표

합격자 3명. 47표 김종섭 박현진. 32표 석지수. 19표 샤넌

탈락자 1명. 마은진


합격자 7팀중에서 걸그룹 멤버 6명을 3명씩 2팀으로 묶어줌. 

상큼한 팀. 김소희 김혜림 크리샤츄 

카리스마 팀. 이수민 고아라 전민주


다음주 예고. 20170326 K팝스타6 top 6 생방송 무대



[케이밥스타6 재방송 편성표]




 K팝스타6 다시보기 동영상 풀버전 (출처 네이버 티비캐스트)

http://tvcast.naver.com/sbs.kpopstar6/playlists


석지수, 먹먹한 가슴으로 부른 ‘같은 시간 속의 너’

http://tv.naver.com/v/1530019


김윤희, 모두를 놀라게 하는 독보적인 음색 ‘어제처럼’

http://tv.naver.com/v/1530030


샤넌, 떨리는 감정으로 섬세하게 부르는 무대 ‘행복한 척’

http://tv.naver.com/v/1530054


보이프렌드, 무대를 통째로 뒤집는 듀오! ‘Girls Girls Girls’

http://tv.naver.com/v/1530072


양현석, 보이프렌드에 격한 극찬 “우승까지 가보자!”

http://tv.naver.com/v/1530074


마은진, 차분한 음색으로 매력적인 라이브 ‘가끔’

http://tv.naver.com/v/1530103


석지수, 즐기듯 폭발하는 대박 성량 ‘With Me’

http://tv.naver.com/v/1530129


박진영, 석지수에 명언 발사 “완벽한 공기반 소리반이다”

http://tv.naver.com/v/1530136



※ 좋은 가수 노래는 멜론 엠넷 벅스 지니 소리바다 올레 네이버뮤직 밀크 몽키3뮤직 카카오뮤직 애플뮤직 등 음악사이트에서 mp3 음원파일 전곡을 다운로드하세요. 노래 가사는 각 음원사이트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