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팝스타6 20170312 K팝스타6 다시보기 동영상 심사평 K팝스타6 top 8 합격자 고아라 김혜림 I'm In Love With A Monster 마은진 미친 연애 이수민 김소희 2 Different Tears 보이프렌드 Step By Step 크리샤츄 전..

케이팝스타6 20170312 K팝스타6 다시보기 동영상 심사평 K팝스타6 top 8 합격자 고아라 김혜림 I'm In Love With A Monster 마은진 미친 연애 이수민 김소희 2 Different Tears 보이프렌드 Step By Step 크리샤츄 전민주 Crazy in love 샤넌 씨스루 


[K팝스타 시즌6 더 라스트 찬스]

제목 : 케이팝스타6 Kpopstar season 6 The Last Chance

채널 : SBS 

제작진 : 연출 박성훈, 정익승, 백수진

심사위원 : 양현석 박진영 유희열

방송일 : 2017년3월12일 (일요일) 오후9시15분

회차 : 18회 

우승상금 : 3억원

상품 : 현대자동차 i30 다이나믹 해치백, 고급안마의자 프렌드




[케이팝스타6 top8 생방송 진출전]

1대일 대결. 승자는 톱6 진출, 패자는 재대결

참가자. 샤넌, 고아라 김혜림, 전민주 크리샤츄, 보이프렌드, 김소희 이수민, 김윤희, 마은진, 석지수 


1조. 샤넌 : 크리샤츄 전민주 


샤넌 - 씨스루

원곡 2013년 프라이머리 Primary And The Messengers Part 3. 작사가 개코, Zion.T 작곡가 프라이머리(Primary), Zion.T 


심사평. 

박진영. 능숙하다는 말과 느끼하다는 말이 한끗차이다. 아슬아슬하다. 이 차이를 알아야한다. 이 노래를 부를 때 이 노래를 좋게 들리게 해야지 하는 마음에 기술이 묻어나오면 능숙한 거고, 노래보다 실력을 보여줘야지 하는 마음이 나오면 느끼하다. 처음의 그 긴 벤딩과 끝의 비브라토가 이 노래와 안맞는다. 중간의 고음도 뜬금 없었다. 춤도 노래와 안 맞는다. 

양현석. 오늘 콘서트를 하는 것 같았다. 그러나 이 곡이 본인의 대표곡 같지는 않다. 지난 번에 부른 어머님이 누구니는 본인의 타이틀곡 같았는데 오늘은 스킵하는 수록곡 같았다. 이제는 본인의 메인타이틀곡을 가지고 나와야한다.

유희열. 왜 좋은 평가가 안나왔냐면 패턴이 읽혀서 그렇다. 어머님이 누구니와 완벽하게 같은 패턴이었다. 다음에는 그 패턴을 버리고 다른 작전으로 나와야 한다. 


크리샤츄 전민주 - Crazy in love 크레이지 인 러브 

원곡 2003년 비욘세


심사평. 

박진영. 둘의 조합은 정말 좋은데 100% 베스트를 못끌어낸다. 일단 키가 애매하다. 오늘은 음역이 낮아서 노래 한 번 제대로 불러보지 못하고 끝난 느낌. 춤도 둘 다 훨신 더 잘 춰야한다. 전민주는 상승곡선을 그리다 정체된 느낌이다. 결과적으로 둘이 더 똑똑해져야한다. 안무컨셉, 소품 등 작전이 항상 아쉽다. 밝고 에너지가 높은 쪽으로 가야한다. 멋있는 쪽으로 가려면 안돈다.

양현석. 생긴대로 놀아야지 갑자기 비욘세가 되려고 하면 안된다. 둘에 맞는 선곡을 해라. 오늘 박진영이 입고 온 옷같다. (분홍 노랑 스웨터). 현재 나와있는 아이돌 그룹과 비교했을 때 뒤처지지 않으니 자기한테 맞는 색깔을 입어라.

유희열. 자기들의 기본적인 끼만 보여줘도 데는데 자꾸 뭔가를 선보이려고 하는 게 독이 된 거다. 굉장히 어려운 싸움에 들어갔다는 생각이 처음 들었다. 

양현석. 둘의 조합은 어려운 싸움이 분명하다. 2명이 그룹하는 건 전세계적으로 드물다. 최소 3명은 되어야하는데.


심사결과

안테나. 전민주 크리사추

YG. 샤넌

JYP. 전민주 크리샤추


전민주 크리샤추 합격. 샤넌 재대결




2조. 고아라 김혜림 : 마은진 


고아라 김혜림 - I'm In Love With A Monster 아임 인 러브 위드 어 몬스터

원곡 2015년 영화 Hotel Transylvania 2 몬스터호텔2 OST. 가수 피프스 하모니 Fifth Harmony (할리퀸 컨셉+캣걸 의상)


심사평. 

유희열. 둘다 연습생 된지 얼마 안됐고 나이도 어리다. 기획사 걸그룹들은 4~5년 연습하고, 한 곡만 몇 개월에서 1년 맞춰서 데뷔하는 거다. 1년 남짓한 참가자 2명이 이런 무대를 꾸미는 건 쉽지 않다. 1라운드 때는 춤도 약하고 무대에도 적응 못했는데 오늘은 이렇게 당당하게 무대를 펼친 점을 칭찬해주고 싶다. 매 라운드마다 팍팍 는다. 이 한 무대가 연습생 1년의 기간은 단축시켜주는 것 같다.

박진영. 둘 다 가장 전형적인 걸그룹 음악에 강세를 보였기에 사실 예상외의 선곡이다. 이 곡은 요즘 리듬이 아니고 80년대 로큰롤 리듬이다. 이 맛을 내면서 춤을 춘 건 김혜림이고 고아라는 이 시대의 음악을 잘 몰라서 춤이 좀 부족했다. 좋았던 점은 김혜림 고음이 완전 열렸다. 아랫배에만 힘을 주고 목에 힘을 안주니까 고음이 완전히 열렸다. 

양현석. 박진영이 노래하기 전부터 이 노래 어려울텐데 하고 걱정 많이 했다. 나는 솔직히 좀 반전이었다. 이정도까지 잘 할 줄 몰랐다. 김혜림의 변신이 놀랍다. 이게 노력만으로 되는 일일까. 고아라가 못했다는 게 아니다. 고양이 컨셉트의 안무도 좋았고, 지금까지와 완전 다른 무대여서 신선했다. 


마은진 - 미친 연애

원곡 2013년 범키 디지털싱글 미친 연애. 작사 범키, E SENS 작곡 프라이머리(Primary) 


심사평. 

양현석. 지난 번에 You를 불렀을 때 칭찬받았던 건 가장 편안하게 보였기 때문이다. 오늘은 뭔가 치장을 하고 멋을 부린 느낌이다. 윙크를 몇 번씩 하더라. 화장을 하는 게 예뻐보이는 사람이 있는데 마은진은 노 메이크업이 예쁘다. 아이돌 그룹에서 보컬로 왔는데 퍼포먼스가 들어가는까 순수한 색깔을 놓쳤다.

박진영. 나는 형이랑 반대다. K팝스타 6년 하면서 가장 섹시했다. 야한 춤을 춘 건 아니고 몸을 약간 비틀기만 했는데 약간만 움직여도 느낌이 나온다. 이상했던 건 bad girl을 계속 가성으로 부른 거다. 앞에는 가성으로 하더라도 뒤에는 진성으로 하면서 짜릿한 드라마를 만들어야 한다. 마은진에 샤넌 두 방울을 넣고 싶은 느낌이다.

유희열. top 8부터 밴드랑 하고 있는데 주인공이 되어야 한다. 반키만 올려서 시작하지 하고 생각했다. 2절에서 조금 힘들어도 도전해보지 하는 생각을 했다. 너무 안전한 길을 선택했다. 150을 던질 수 있는 사람인데 135로 연습하는 느낌이다. 


심사결과 

제왑. 고아라 김혜림

안테나. 고아라 김혜림

와이지. 고아라 김혜림


고아라 김혜림 합격, 마은진 탈락후보 재대결



3조. 이수민 김소희 : 보이프렌드 (김종섭 박현진)


이수민 김소희 - 2 Different Tears 투 디프런트 티어즈

원곡 2010년 원더걸스 싱글 2 Different Tears. 작사 작곡 J.Y. Park `TheAsiansoul` 


심사펑. 

유희열. 속이 시원하다. 선곡이 좋았다. 예전 스타일, 디스코 스타일에 요즘 사운드까지 입혔고 옷까지 컨셉을 잘 잡았다. 표정이 거만하게 나왔다 웃고 빠지는 게 재미있었다. 중간에 댄스 브레이크도 재미있었다. 기분 좋아지는 무대였다. 뭔가 다른 느낌을 받았다. 2인조가 라운드를 계속 할 때는 컨셉을 다르게 하는 게 똑똑한 작전이다.

박진영. 이수민은 이 춤을 완전히 소화하지 못했다. 안춰본 춤인 거 같다. 김소희는 목소리 울림이 작다. 그러나 팀이라는 게 서로 부족한 걸 메꿔주는 거다. 김소희는 진짜 춤 잘 췄다. 이번 시즌6의 춤은 월등히 1등이다. 어렸을 때부터 놀면서 큰 사람 같지는 않지만 느낌을 정확하게 냈다. 이수민 노래 진짜 잘 불렀다. 팀에서 해줘야 하는 리드보컬의 역할이다. 어떤 장르, 어떤 스타일의 노래여도 끌고 가는 능력이다.

양현석. 도나 섬머의 Hot Stuff만 들어도 반갑다. 허슬, 디스코도 반갑다. 오늘 달라서 좋았다. 옷, 음악, 선곡, 춤에서 지금까지 못봤던 모습을 봐서 신선하고 귀엽다. 컨셉트는 성공했다. 나는 이수민 춤의 다른 모습이 좋았다. 웃으라는 얘기를 많이 했는데 댓글에 상처를 받아서 그 얘기를 안했는데 여기서 애교있게 웃으니까 예뻐보였다. 밝은 모습을 잃어버린 친구 같았는데 밝은 모습이 있다. 이런 노래가 어울린다. 예전에 유명했던 코미디 프로그램에 ‘웃으면 복이와요’가 있다는 말을 해주고 싶다. 


보이프렌드 - Step By Step 스텝 바이 스텝

원곡 1990년 New Kids on the Block 뉴 키즈 온 더 블록


심사평. 

박진영. 정말 잘했다. 그런데 처음으로 둘이 귀여워보였다. 그게 좋은 말은 아니다. 멋있다, 잘한다, 춤 잘춘다였는데 오늘은 귀엽다, 잘한다다. 간단한 동작을 간단하게 보이지 않는 기술이 필요하다. 둘이 깨끗하게 추는 타입이다. 노래도 심플한데 거기에 맛을 싣거나 하지 못했다. 낯선 음악과 춤이어서 그런 게 아닌가 한다. 

유희열. 박진영이 이 때 춤을 추며 자란 세대라 디테일하게 본 거다. 나는 반대다. 다른 걸그룹 연습생에 비해 완전히 한 팀 같다. 동작이 완벽하게 딱딱 맞고 한 몸으로 보인다. 태어나지도 않았을 때의 노래라서 현대적으로 맞추는 시도를 했는데 그걸 랩으로 뚫었다. 11살에게 기대할 수준을 넘었다. 

양현석. 뉴 키즈 온 더 블록도 별로 한 게 없었던 음악이다. 멤버만 나와도 까무라치던 시절이다. 곡의 진행도 단순하다. 심심한 곡을 바꿔보려고 한 건 높게 평가하지만 1분30초까지는 괜찮았는데 요즘으로 한 번 돌아왔다가 다시 돌아갔어야 한다. 어린 친구들이 변화를 주기에는 곡의 진행이 한계가 있다. 박현진 음색도 좋고, 김종섭의 랩과 동작도 좋다. 둘이 잘 맞는다. 


심사결과. 

안테나. 보이프렌드

JYP. 김소희 이수민 

YG. 김소희 이수민 


김소희 이수민 합격 

보이프렌드 탈락후보



다음주 예고. 20170319 K팝스타6 top 8 대결 2부 패자부활전



[케이밥스타6 재방송 편성표]




 K팝스타6 다시보기 동영상 풀버전 (출처 네이버 티비캐스트)

http://tvcast.naver.com/sbs.kpopstar6/playlists


샤넌, 아껴뒀던 비장의 카드! ‘씨스루(Feat. 개코, 자이언티)’ 

http://tv.naver.com/v/1511570


전민주·크리샤 츄, 숨 쉴 틈 없는 댄스 ‘Crazy In Love’ 

http://tv.naver.com/v/1511582


고아라·김혜림, 반전 섹시 매력 ‘I'm In Love With A Monster’ 

http://tv.naver.com/v/1511609


유희열, 고아라·김혜림에 진심 극찬 “실력이 팍팍 늘었다!” 

http://tv.naver.com/v/1511715


마은진, 매력 넘치는 섹시한 보이스 ‘미친 연애’ 

http://tv.naver.com/v/1511650


김소희·이수민, 흠잡을 데 없는 복고 콤비! ‘2 Different Tears’ 

http://tv.naver.com/v/1511688


박진영, 김소희·이수민에 직언 “아쉬웠지만 팀으로 소화했다” 

http://tv.naver.com/v/1511725


보이프렌드, 27년 전 노래로 승부 한 11세 듀오! ‘Step By Step’ 

http://tv.naver.com/v/1511704


[3월 19일 예고] 벼랑 끝의 승부 ‘패자부활전’ 

http://tv.naver.com/v/1511729



※ 좋은 가수 노래는 멜론 엠넷 벅스 지니 소리바다 올레 네이버뮤직 밀크 몽키3뮤직 카카오뮤직 애플뮤직 등 음악사이트에서 mp3 음원파일 전곡을 다운로드하세요. 노래 가사는 각 음원사이트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