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212 K팝스타6 다시보기 동영상 심사평 K팝스타6 top 10 합격자 우녕인 Till It Happens To You 이성은 열다섯 김윤희 Officially Missing You YG걸스 Lady Marmalade 원스 Good-bye Baby 마은진 노력 김주은 죽어도 ..

20170212 K팝스타6 다시보기 동영상 심사평 K팝스타6 top 10 합격자 우녕인 Till It Happens To You 이성은 열다섯 김윤희 Officially Missing You YG걸스 Lady Marmalade 원스 Good-bye Baby 마은진 노력 김주은 죽어도 좋아 


[K팝스타 시즌6 더 라스트 찬스]

제목 : 케이팝스타6 Kpopstar season 6 The Last Chance

채널 : SBS 

제작진 : 연출 박성훈, 정익승, 백수진

심사위원 : 양현석 박진영 유희열

방송일 : 2017년2월12일 (일요일) 오후9시15분

회차 : 14회 

우승상금 : 3억원

상품 : i30 다이나믹 해치백, 고급안마의자




3. 석지수 : 이성은 : 우녕인


(1) JYP 석지수 - Love On Top (지난주 방송됨)


(2) YG 우녕인 - Till It Happens To You 틸 잇 해픈즈 투 유

원곡 2006년 코린 베일리 래 Corinne Bailey Rae. 연인과 헤어진 이야기. 우녕인이 개사


심사평. 

유희열. 이 곡은 내가 굉장히 좋아하는데 개사한다고 해서 뉘앙스 안 살텐데 걱정했는데 너무 잘 살렸다. 개사실력에 놀랐다. 단 하나 우녕인 노래의 특징이 무심하게 불러서 좋은 게 있고 무심하게 불러서 아마추어 같을 때가 있다. 

박진영. 작은 공간에서 들을 때 굉장히 좋은 노래가 있다. 큰 공간으로 나오면 그때만큼 좋지 않은 노래가 있다. 이 노래가 그렇다. 이 노래로 이 환경을 채우기에 아직 우녕인의 노하우가 많지 않다. 긴장감이 없다. 심심하다. 다만 목소리가 특별하다는 걸 다시 한 번 느꼈다. 

양현석. 너무 독특하고 좋은 목소리를 지니고 있는데 심심한 게 사실이다. 앞, 중간, 끝부분을 똑같은 음식을 입에 넣어주는 느낌이다. 모든 감정표현을 비슷한 톤으로 얘기한다는 느낌이다.


(3) 안테나 이성은 - 열다섯 

원곡 2015년 아이유 스물셋. 작곡가 이종훈, 이채규, 아이유(IU). 작사는 이성은이 함.

샘김이 연주법 알려주고 도와줌.


심사평. 

박진영. 야 이거 정말. 이성은이 안테나로 갈 때 한편으로는 속상하고 한편으로는 다행이라 생각했다. 심사위원으로서 가장 같이 연습하기 힘든 타입이다. 오늘 무대는 좀 아쉬웠다. 이유는 단발머리 불렀을 때랑 똑같다. 천재성이 나오려면 노래에 여백이 많이 있어야 한다. 이 노래가 너무 바쁜 노래다. 가사 화성도 너무 많다. 이성은이 안보였다. 예상했던 변화였고, 기술적으로는 놀라운데 영감이 없다. JYP에 왔어도 아마 같은 결과를 냈을 것이다. 연주실력에는 놀랐다. 가사는 잘 들리지 않았다. 

양현석. 나도 바빠보였다. 뭘 느낄 틈이 없이 다음으로 넘어간다. 혼자 하도록 내버려둬야 할 것 같다. 

유희열. 이성은의 이번 무대는 전적으로 나의 잘못이다. 재능이 워낙 뛰어난데 뭔가를 덧붙이는 순간... 생각이 너무 많았다는 걸 인정한다. 이성은 무대중에 좋았던 건 베이스 코드에 의한 단순변형이었는데 본인이 깨고 싶어했다. 이 곡이 코드가 많은데 이성은 기타 하나로 다 해결했다. 재능은 아직도 인정한다.


심사결과 

1위 석지수. top 10 진출

2위 이성은. 재대결

3위 우녕인 탈락

우녕인. 안테나 오디션 보고싶어요. 열심히 해도 항상 제자리다.




4. 김주은 : 마은진 : 김윤희


JYP 김윤희 - Officially Missing You 오피셜리 미싱 유

원곡 2003년 타미아 Tamia. 


심사평. 

유희열. JYP 프로듀싱이 물이 올랐다. 3주의 기적이 펼쳐졌다. 못할 줄 알았다. 김윤희 나이에 맞는 풋풋함이 담겨있는 적당성 안에서 음악의 구성, 드라마를 잘 만들어왔다. 이번에 기획사가서 트레이닝 받았던 사람중에 제일 급성장했다. 

양현석. 급성장이 아니라 앞으로 김윤희가 나아갈 음악적 방향을 찾은 거 같다. 완숙미가 돋보이지는 않았지만 가능성 플러스 맛을 충분히 내서 먹을만 했다. 1년뒤, 2년뒤 무대가 훨씬 기대된다.

박진영. 뒤에 있는 두 분이 훨씬 더 잘 불러서 3등을 해서 탈락을 하더라도 여한이 없다. 정말 잘했다. 상대평가는 그 다음이다. 자기 색도 찾고 성장도 했다. 


YG 마은진 - 노력

원곡 2016년 박원 정규앨범 1/24. 작사 작곡 박원


심사평. 

박진영. 지난 번에 보컬리스트 중에 1등이라고 했는데 갑자기 평범해졌다. 사전 준비 없이 음을 내고, 리듬감이 몸에 배어있다고 했는데 발라드를 불러버리니 써먹을 수가 없다. 감정전달을 정말 좋았는데 원래 갖고 있던 장점 2개가 나올 구석이 없었다. 오늘 같이 노래했으면 보컬리스트중에 1등이란 말도 안하고, 캐스팅도 안했을 거다.

유희열. 원곡 자체가 기승전결이 없고 구조가 단순하다. 점점 업하다 마지막에 여운을 남기는 작전을 들켰다. 그 과정에서 마은진이 가진 톤과 세련된 스타일이 들어갈 자리가 부족하다. 다만 가사가 굉장히 잘 들렸다. 

양현석. 내가 이 노래 한번에 OK했다. 사랑을 노력한다는 게 말이 되니 하는 가사가 딱 꽂혔다. 나는 힙합하는 사람인데도 좋게 들렸는데 많은 사람들도 좋게 들었을 거다.


안테나 김주은 - 죽어도 좋아

원곡 자작곡. 짝사랑하는 남자를 바라보는 가사


심사평. 

박진영. 사람과 음악 둘로 나눠서 얘기하겠다. 유희열이 사람 하나를 살렸다. 음악은 완전히 살리진 못했다. 사람이 더 중요하다. 계속 곡을 만들테니까. 어깨를 들썩이는 동작과 쳐다보는 눈빛이 다르다. 이 곡은 살짝 가능성만 보여준 느낌이다. 가사가 좀 진부하다. 음악이 재미있지 않다. 코드 진행 등이 흥미롭지 않았다.

양현석. 곡 자체로 보면 한 번 들으면 안 잊어버릴 것 같은 곡이다. 아 이게 김주은의 색깔인가? 지금까지 봤던 무대중에는 가장 좋게 봤다.

유희열. 김주은이 지금까지 같고 있었던 세계를 인정하고 새로운 시도를 많이 했다. 세계를 좀더 확장해보자는 내용으로 트레이닝 했다. 성공했다. 이제 시작이다.


심사결과

1위 김윤희. top 10 진출

2위 마은진 재대결

3위 김주은 탈락



5. (걸그룹 대결) 이수민 전민주 김소희 : 고아라 김혜림 크리샤츄


YG 고아라 김혜림 크리샤츄 (YG걸스) - Lady Marmalade 레이디 마말레이드 

원곡 2001년 크리스티나 아길레라 Christina Aguilera. 

블랙핑크가 응원하러 옴. 


심사평. 

박진영. 이 셋이 우리 회사에 오면 무슨 곡을 해야할까 생각했는데 제일 먼저 생각난 곡이 이 곡이다. 일단 고아라와 김혜림의 강점은 충분히 살렸다. 크리샤츄가 생각보다 안정적으로 노래를 잘 부른다. 고아라 김혜림 춤에 기대 안했는데 생각보다 훨씬 잘했다. 결과적으로 승부를 건 선곡이었다. 아쉬운 점은 오늘 고음이 굉장히 얇았다. 몸에 힘을 줘서 공기가 섞이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게 옥의 티였고 크리샤의 춤은 못 즐겼다. 크리샤추가 잘하는 춤이 아니었다.

양현석. 크리사츄는 시청자에게 각인이 많이 돼서 고아라 김혜림 위주의 선곡이었다. 그래도 현장에서 잘했고 연습 진짜 많이 했다는 생각이 들어서 행복하게 봤다.

유희열. 팀워크에 깜짝 놀랐다. 스타가 있는 팀이 아니라 팀워크가 좋은 팀이 우승한다. 빨간 스카프를 이용한 포인트 안무가 멋있었다. 이 팀의 주무기는 확실하게 보컬이다. 이런 고음을 가진 걸그룹은 대한민국에 아직 없다.


JYP 이수민 전민주 김소희 (Once 원스) - Good-bye Baby 굿바이 베이비

원곡 2011년 미쓰에이 1집 A Class. 작사 작곡 박진영


심사평. 

양현석. 제작자로서 솔직한 심정은 지금 이 세 명이 이 정도 하는 건 너무 당연하다. 예상했던 범위다. 이 멤버들이면 더 잘할 수 있었을텐데... 어마어마한 시너지가 날 거라고 생각했는데 미쓰에이가 한 것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그 범주안에 있는 느낌이다. 우리 팀에 비해 이 셋은 스타플레이어인데 새롭게 보여준 게 없다. 기대가 너무 컸나보다. 

박진영. 미쓰에이가 몇 년간 준비한 걸 며칠만에 이렇게 한 건 기적이다. 미쓰에이는 중학교때부터 클래식 춤을 제대로 배운 친구들이다. 여기는 배우지 않았는데 3주만에 해낸 게 놀라운 일이다. 내가 이수민에게 부탁한 저음이 풍부하게 났다. 전민주 기량도 옆의 두 명과 차이 안났다. 춤은 에이스로서 기대했던 만큼 했는데 노래에 힘이 좀 부족했다. 

유희열. 이렇게 두 회사가 다르구나. YG는 양현석이 힙합을 좋아하니까 자유롭고 흥겹다. JYP는 재즈하고 클래식한 안무, 라인 위주다. 팀워크는 JYP 무대를 보니 셋이 고르게 다 맞았다. 이수민 보컬이 확 튀어나온다. 


심사결과 (유희열 권한. 이긴 팀은 전원합격. 진 팀은 개인 재대결)

승자. 고아라 김혜림 크리샤츄. 톱10 진출 

패자. 이수민 전민주 김소희. 개인 재대결 



다음주 예고. 20170219 K팝스타6 배틀오디션 


[케이밥스타6 재방송 편성표]




 K팝스타6 다시보기 동영상 풀버전 (출처 네이버 티비캐스트)

http://tvcast.naver.com/sbs.kpopstar6/playlists


우녕인, K팝 최초로 개사를 한 무대 ‘Till It Happens To You’ 

http://tv.naver.com/v/1443155


이성은, TOP10 노리며 새로운 시도 ‘열다섯’ 

http://tv.naver.com/v/1443172


김윤희, 예상을 뒤엎는 자신감 넘치는 무대 ‘Officially Missing You’ 

http://tv.naver.com/v/1443184


홀로서기 준비하는 마은진의 진솔한 이야기 ‘노력’ 

http://tv.naver.com/v/1443203


김주은, 야릇하고 발칙한 사랑의 상상 ‘죽어도 좋아’ 

http://tv.naver.com/v/1443223


YG 걸스, 뛰어난 팀워크와 극강의 고음 ‘Lady Marmalade’ 

http://tv.naver.com/v/1443256


박진영, YG 걸스에 냉철한 심사평 “아쉬움 남는 무대!” 

http://tv.naver.com/v/1443278


JYP 원스, 전천후 플레이어들의 화려한 무대 ‘Good-bye Baby’ 

http://tv.naver.com/v/1443277


양현석, JYP 원스에 “예상한 범위 내의 무대였다” 혹평 

http://tv.naver.com/v/1443287


[2월 19일 예고] 퇴로 없는 살 떨리는 대결 ‘2위 재대결 무대’ 

http://tv.naver.com/v/1443285



※ 좋은 가수 노래는 멜론 엠넷 벅스 지니 소리바다 올레 네이버뮤직 밀크 몽키3뮤직 카카오뮤직 애플뮤직 등 음악사이트에서 mp3 음원파일 전곡을 다운로드하세요. 노래 가사는 각 음원사이트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