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205 K팝스타6 다시보기 동영상 심사평 배틀오디션 합격자 이가영 통화연결음 보이프렌드 Boys and Girls 한별 Ooops! I Did It Again 이서진 응원 샤넌 Deja Vu 백선녀 Hug Me 석지수 Love On Top

20170205 K팝스타6 다시보기 동영상 심사평 배틀오디션 합격자 이가영 통화연결음 보이프렌드 Boys and Girls 한별 Ooops! I Did It Again 이서진 응원 샤넌 Deja Vu 백선녀 Hug Me 석지수 Love On Top 


[K팝스타 시즌6 더 라스트 찬스]

제목 : 케이팝스타6 Kpopstar season 6 The Last Chance

채널 : SBS 

제작진 : 연출 박성훈, 정익승, 백수진

심사위원 : 양현석 박진영 유희열

방송일 : 2016년2월5일 (일요일) 오후9시15분

회차 : 13회 

우승상금 : 3억원

상품 : i30 다이나믹 해치백, 고급안마의자




[5라운드 - 배틀오디션]

대진표 발표 

연습생조는 YG와 JYP 맞대결. 김소희 이수민 전민주(J) : 크리샤츄 김혜림 고아라(Y)


1. 보이프렌드(김종섭 박현진) : 샤넌 : 이가영


(1) 안테나 이가영 - 통화연결음 (유희열 선곡)

원곡 2009년 린 6½ New Celebration. 작사가 린 작곡가 황찬희


심사평. 

양현석. 아직 두각을 못나타낸 이가영에게 유희열이 승부수를 던진 느낌이다. 감정은 좋은데 고음과 저음을 오가는 부분에서 음정이 많이 불안했다. 그 불안함이 자신감 결여에서 오는 것 같다. 

박진영. 발성을 전환하는 일이 많은 곡인데 전환이 매끄럽지 않아서 몰입하다 끊긴다. 좀더 다듬어야 한다. 

유희열. 배틀오디션이 게이팝스타의 꽃이라는 표현을 내가 많이 썼는데 심사위원도 힘든 시간이다. 처음 연습한 것에 비하면 많이 좋아졌는데 오늘은 감정은 좋았는데 올라가기 전에 딛는 음이 계속 흔들렸다. 경험이 부족하고 노래가 완벽하게 자기 게 되지 못했기 때문이다. 


(2) JYP 보이프렌드 - Boys and Girls 보이즈 앤 걸즈 (박진영 선곡)

원곡 2015년 지코 디지털싱글 Boys and Girls. 작사 지코(ZICO) 작곡 지코(ZICO), Pop Time 


심사평. 

유희열. 둘이 정말 잘 어울린다. 같은 팀을 한 게 신의 한 수다. 김종섭은 끼가 넘친다. 박현진은 능숙하다. 힘 들어가는 게 전혀 없다. 랩도 쭉 흘러가는 거 같다. 서로에게 부족한 걸 서로 같고 있다. 에너지는 김종섭, 프로페셔널은 박현진. 

양현석. 오늘 무대는 잘했다 못했다를 따지기에 앞서서 이 곡이 보이프렌드 노래 같았다. 이 나이에 어울린다. 11살이라는 나이는 애매한데 이런 친구들 5명이 나와도 좋을 것 같다. 초딩을 다 잡을 수 있지 않을까. 

박진영. 이 두 친구는 진짜다. TV 보고 흉내내는 가짜가 아니다. 춤과 노래에 대해 진지하다. 자기가 재능이 있다고 믿고 있다. 나라를 위해서도 빨리 시작하는 게 좋다. 


(3) YG 샤넌 - Deja Vu 데자부

원곡 2006년 비욘세 Beyoncé 


심사평. 

박진영. 나 이 노래 정말 좋아하는데 그 이유가 반주가 많은 부분을 차지한다. 노래할 부분이 별로 없다. 앞부분 느릴 때 베이베하고 꺾어내리는 부분이 비욘세하고 너무 똑같더라. 비욘세 특유의 바이브레이션까지 똑같이 한다. 똑같이 할려고 하는 게 아니라 샤넌 가창력이 뛰어나니까 할 수 있는 거다. 박효신의 숨을 불렀을 때도 그랬다. 이번에도 또 그렇게 됐네 하고 생각했는데 뒤에는 갑자기 코드를 바꾸니까 자기 목소리가 나왔다. 여기서 희망을 봤다. 그런데 빨라지고 나서는 조금 힘들게 들렸다. 이 정도 템포의 고음은 춤을 안추고 불러도 힘들다. 실력발휘를 다 못했다.

유희열. 이거 반칙이다라는 생각이 먼저 들었다. 무대가 아마추어의 선을 넘었다. 샤넌이 처음 보여주는 시도다. 솔로 여가수가 빠른 템포에 춤을 추면서 고음을 내는 무대를 봐서 놀랐다. 못할 줄 알았다. 중간에 와이지 안무팀 들어오면서 너무한다... 살짝 손대도 2주~3주만에 이렇게 만들어내는 노하우에 샤넌에게도, 프로덕션에게도 놀랐다.

양현석. 연습 때 훨씬 더 잘했다. 연습실에서 운동화를 신고 하다 힐을 신는 순간 동작이 반으로 준다. 오늘 힐 높이는? (그리 높지 않다.) 내가 살려줄려고 그렇게 설명했는데...(웃음) 국내 여가수도 박진영 맘에 들게 무대에서 소화할 사람 별로 없다. 


심사결과. 

1위 보이프렌드 합격

2위 샤넌 재대결

3위 이가영 탈락




2. 백선녀 : 한별 : 이서진


(1) YG 이서진 - 응원

원곡 2014년 곽진언 미생 OST. 작사 작곡 곽진언


심사평. 

유희열. 노래가 너무 이서진 얘기 같아서 굉장히 집중해서 들었다. 가사가 다 들려서 기술적인 평가를 하는 게 무슨 의미가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결국 노래는 이야기다. 오늘 처음으로 이서진이 이야기를 들려줬다. 이제 시작이다. 케이밥스타에서 이런 경험을 하고 있는 걸 응원해주고 싶다.

박진영. 나도 큰 칭찬을 해주고 싶다. 말은 쉽게 하는데 노래는 쉽게 안해서 어려운 거다. 오늘 처음부터 끝까지 이서진 목소리를 들었다. 아주 좋았다. 오래 걸렸다. 

양현석. 처음 듣는 노래인데 이 노래 좋다고 느꼈다. 잘 했기 때문이다. 나도 가사 하나하나가 다 들렸다. 지금까지는 다가오려고 해서 내가 뒷걸음 쳤는데 이번에는 내가 집중하려고 했다. 


(2) 안테나 백선녀 - Hug Me 허그 미

원곡 2014년 크러쉬 Crush On You. 작사 크러쉬(CRUSH), 개코 작곡 크러쉬(CRUSH), Stay Tuned 


심사평.

양현석. 심사위원들끼리 백선녀에 대해 참 끼가 많은 친구라는 얘기를 했었다. 그 끼가 무대에서 더 빛이 나게 보였으며 좋겠다. 주체할 수 없는 끼와 가창력을 감추고 스타일리시한 노래를 부르니 나쁘지는 않은데 빨려들어가지는 않는다. 아직은 자기 게 아니다. 새로운 시도를 했으니 아쉽다는 말은 안하겠다.

박진영. 유희열이 당황했을 거 같다. 처음에 시켰을 때 됐다, 이거다 했을 거 같다. 이런 노래의 감성을 표현할 줄 안다. 작전 완벽했고 본인이 할 수도 있는데 마지막에 변수가 생겼다. 긴장을 해버렸다. 이런 노래는 몸에 힘을 빼는 게 제일 중요하다. 우리 회사도 백예린이 있다. 몸을 조이면 소리가 와닿지 않는다. 너무 아쉽다. 긴장 풀고 다시 하라면 정말 잘 할 것 같다. 

유희열. 오늘 목상태가 안좋다. 부담이 컸었나보다. 첫음 낼 때 연습할 때와 달라서 속상했다. 트레이닝 하면서 백선녀에 대한 믿음이 흔들린 적은 없었다. 노래를 부를 줄 알고 열창을 안해도 맛을 낼 줄 안다. 


(3) JYP 한별 - Ooops! I Did It Again 웁스 아이 디드 잇 어게인

원곡 2000년 브리트니 스피어스 Britney Spears


심사평. 

양현석. 한별이 무서운 건 노래실력은 아직 어려서 완벽할 수 없다. 테크닉 기교 연륜을 보여줄 수는 없는데 김소희 춤은 완벽한데 나는 한별의 춤이 김소희에 못지않다. 본능적으로 타고 나오는 거고 중간의 표정도 살아있는 생선을 만지는 느낌? 너무 예쁘다. 오늘 아쉬운 점은 이 곡이 비트가 느려서 한별이 소화하기에 어려운 노래였다. 선곡이 좀 아쉽다. 당장 YG에 데려가서 연습을 시키고 싶다. 

유희열. 좋아서 하는 건 당할 수 없다. 한별의 스타성을 제대로 확인한 무대였다. 다만 아직은 노래가 서툴다. 노래가 끝나고 브레이크 타임에 춤을 출 때는 놀란다. 노래연습을 더 많이 해라. 

박진영. 내가 기대했던 것만큼 충분히 잘했다. 노래는 댄스곡인데 느려서 어렵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걸 버릴 수가 없었다. 이 모습, 스타성을 온 세상에 보여줘야했다. 마지막에 춤추는 건 다른 어떤 음악에도 안나온다. 스타란 무엇인가를 보여준 무대였다. 


심사결과. 

1위 이서진 top 10 진출

공동 2위 백선녀 한별 재대결 



3. 석지수 : 이성은 : 우녕인


(1) JYP 석지수 - Love On Top 러브 온 탑

원곡 2011년 비욘세 Beyoncé. 작곡가 Beyonce, Terius Nash, Shea Taylor


심사평. 

유희열. 참 잘한다. 앞부분은 떨었는데 중간부터 자기 페이스를 찾아갔다. 뒤에 가면서 표정도 밝아지고 실력이 나온다. 고음을 뚝뚝 찌르는 자리가 좋았다. 고음 지르는 자리가 막 기다려진다. 더 나왔으면 하는데 디바들이 그렇다. 작전, 선곡 좋았다. 좋은 선생님 만났다. 

양현석. 시험으로 따지면 100점을 주고싶다. 흠을 찾기 힘든 무대였다. 박진영이 지적한 포인트를 최선을 다해 채워왔다. 알앤비 리듬감이 몸에 배어있어야 하는데 생각보다 잘해서 놀랐다. 

박진영. 한마디로 기본기는 더 이상 가르쳐줄 게 없다. 완벽한 고음을 낸다. 이제 감정에 맞겨 나오는대로 하면 된다.


(2) YG 우녕인 - 방송안됨 

(3) 안테나 김성은 - 방송안됨 


다음주 예고. 20170212 K팝스타6 14화 배틀오디션 톱텐 선발


[케이밥스타6 재방송 편성표]




 K팝스타6 다시보기 동영상 풀버전 (출처 네이버 티비캐스트)

http://tvcast.naver.com/sbs.kpopstar6/playlists


이가영, 영혼을 흔드는 매혹적인 목소리 ‘통화연결음’ 

http://tv.naver.com/v/1425101


보이프렌드, 자작 랩과 환상 호흡 돋보이는 ‘Boys And Girls’ 

http://tv.naver.com/v/1425122


박진영, 진심 담은 묵직한 소감 “둘 다 진짜예요” 

http://tv.naver.com/v/1425116


샤넌, 무대 장악하는 블랙 카리스마 ‘Deja Vu’ 

http://tv.naver.com/v/1425136


이서진, 꾹꾹 눌러담은 진짜 목소리의 향연 ‘응원’ 

http://tv.naver.com/v/1425182


박진영, 늘 혹평하던 이서진에 ‘아주 큰 칭찬’ 

http://tv.naver.com/v/1425186


백선녀, 사랑스런 솜사탕 보컬 ‘Hug Me’ 

http://tv.naver.com/v/1425205


한별, 다양한 매력 뽐내는 파격 무대 ‘Oops!... I Did It Again’ 

http://tv.naver.com/v/1425217


무대를 가지고노는 섹시한 디바, 석지수의 ‘Love On Top’ 

http://tv.naver.com/v/1425255


[2월 12일 예고] 심사위원 조차 긴장하는 ‘배틀 오디션’ 무대 

http://tv.naver.com/v/1425276



※ 좋은 가수 노래는 멜론 엠넷 벅스 지니 소리바다 올레 네이버뮤직 밀크 몽키3뮤직 카카오뮤직 애플뮤직 등 음악사이트에서 mp3 음원파일 전곡을 다운로드하세요. 노래 가사는 각 음원사이트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