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129 K팝스타6 다시보기 동영상 심사평 캐스팅오디션 합격자 김주은 네 생각이 나 성유진 김도연 보름달 지우진 이가영 잊지 말기로 해 유지니 Skyscraper 김소희 피어나 백선녀 우주를 건너 샤..

20170129 K팝스타6 다시보기 동영상 심사평 캐스팅오디션 합격자 김주은 네 생각이 나 성유진 김도연 보름달 지우진 이가영 잊지 말기로 해 유지니 Skyscraper 김소희 피어나 백선녀 우주를 건너 샤넌 I Wish


[K팝스타 시즌6 더 라스트 찬스]

제목 : 케이팝스타6 Kpopstar season 6 The Last Chance

채널 : SBS 

제작진 : 연출 박성훈, 정익승, 백수진

심사위원 : 양현석 박진영 유희열

방송일 : 2016년1월29일 (일요일) 오후9시15분

회차 : 12회 

우승상금 : 3억원

상품 : i30 다이나믹 해치백, 고급안마의자




[본선 4라운드 - 캐스팅오디션] 


13. 김주은 - 네 생각이 나

원곡 자작곡


심사평. 

박진영. 진짜 감정을 갖고 썼는데 대중성이 너무 없다.

양현석. 여기까지 올라왔으면 작곡으로 뭔가 보여줘야 하는데 경쟁력이 없다.

유희열. 이게 김주은이 생각했을 때 대중적인 어법의 곡인가? (네) 빠른 템포의 곡을 불러본 적이 있나? (네) K팝스타에는 왜 나왔나? (안테나 가고 싶어서) 


심사결과

안테나에서 캐스팅함.



14. 성유진 김도연 - 보름달

원곡 2014년 선미 미니앨범 Full Moon. 작사가 용감한 형제 작곡가 용감한 형제, 코끼리왕국 


심사평.

박진영. 완성도 있는 무대였는데 문제는 개개인이 특별하게 빛나는 부분이 없었다. 자신의 특별함을 보여주지 못하고 끝났다. 둘 다 보컬리스트니까 음악해석 능력을 보여줘야 한다. 지금 일어난 변화는 참가자 때문이 아니라 편곡 때문에 일어난 변화다. 편곡을 전혀 바꾸지 않아도 변화가 일어날 수 있다. 

유희열. 박진영 말을 듣다보면 깜짝 놀랄 때가 있다. 오디션을 위해 태어난 사람 같다. 정말 맞는 얘기다. 연기자로 치면 대본 쓴 사람 이상의 연기로 느껴지지 않는다. 다음에 같이 트레이닝을 하면 어떻게 손을 댈지 잘 모르겠다. 괜찮은데 그 이상의 색깔, 개성이 필요하다. 

양현석. 나도 박진영이 심사할 때 깜짝깜짝 놀랄 때가 있다. 하고 싶은 말이 떠오르지 않을 때가 있는데 잘 지적했다. 세상에 장단점이 없는 사람은 없다. 문제는 장점이 뭔지 단점이 뭔지 구분을 못하겠다. 감정선을 다 비슷하게 풀어내는 건 문제가 있다. 


심사결과

JYP 포기, YG 포기, 안테나 포기

성유진 김도연 둘 다 탈락



15. 지우진 이가영 - 잊지 말기로 해 

원곡 1989년 장필순 김현철. 작사가 장필순 작곡가 김현철


심사평. 

박진영. 지우진 감정 좋지만 새로운 부분이 조금도 없다. 그래서 최선을 다해도 평범하다는 얘기를 듣는다. 이가영은 뭐가 뭔지 모르는 상태에서 이 정도 하는 거 같다. 정말 특별한 게 있다. 고음에서 지우진은 턱을 드는데 이가영은 턱을 안들고 낸다. 여기에 자신감과 감정을 싣는 법을 배우면 평범하지 않을 거다.

양현석. 가장 큰 문제는 좀 평범하다는 것. 내가 의사라면 환자가 왔는데 아픈 데가 없어 보이는 느낌이다. 답답하다. 

유희열. 둘 다 어떤 무대를 꾸미기에는 제한적인 스타일이다. 발라드에 강점이 있는데 그 외에 요구되는 게 있는데 뚫지 못할 거 같다. 


심사결과

와이지 포기, 제이와이피 포기, 안테나에서 지우진 이가영 둘 다 캐스팅



16. 유지니 - Skyscraper 스카이스크래퍼

원곡 2011년 데미 로바토 Demi Lovato. Skyscraper 뜻 = 고층빌딩, 마천루

유지니 장염으로 응급실 치료받음.


심사평. 

박진영. 유지니는 매 라운드마다 극찬 받았는데 오늘 처음으로 많이 아쉬웠다. 곡을 잘못 골랐다. 멜로디가 크게 움직이지 않아서 지니만의 소울 필 블루지를 살릴 수 없다. 두 번째는 오늘 힘이 없다. 장염에서 회복이 안된 거 같다. 두 가지가 결합되니 아쉬운 무대가 나왔다. 

양현석. 나는 박진영과 결론은 같지만 과정에 대한 해석은 다르다. 박진영이 노래를 성의 없이 불러라 하는 얘기를 많이 했었다. 오늘 유지니가 성의 없게 부르는 것처럼 들리기 시작했다. 지금은 어리니까 정석으로 불러야 한다. 내 딸 이름이 유진이다. 나는 유지니를 좋아하고 친근하다. 잘됐으면 좋겠다. 

유희열. 계속 칭찬만 들어서 오늘 무대가 필요했다. 유지니에게 이런 게 필요하겠다 라는 게 처음으로 보였다. 얼마전에 가족들과 스키를 타고 왔는데 폼을 보면 빨리 파악이 된다. 폼은 별로인데 빨리 내려오는 친구들은 실력파악이 안된다. 유지니가 그렇다. 폼만 잡아주면 날아다닐 것 같다. 그런 애정이 나에게 정말 많다.


심사결과

안테나에서 유지니 캐스팅, JYP YG 우선권 사용. 

유지니가 YG 선택함.



추가합격자 (캐스팅 카드가 회사별로 1장씩 남았음)

YG 이서진

JYP 성유진

안테나 백선녀



[배틀오디션 진출자 명단]

JYP 석지수 김윤희 박현진&김종섭 한별 성유진 + 김소희 전민주 이수민

YG 샤넌 우녕인 마은진 유지니 이서진 + 고아라 크리샤츄 김혜림

안테나 이성은 김주은 지우진 이가영 백선녀


배틀오디션 당일 긴급회동

장소 : 안테나 신사옥 (지상으로 이전했음)

양현석이 녹음실에 고급 스피커 사줬음. 

K팝스타 이후 유희열만 광고를 찍었음. 그 이유는? 

박진영 - 니가 착한 척하니까

양현석 - 니가 제일 싸니까

유희열 - 내가 제일 외모가 되니까 




[기습배틀]

기습배틀 승자가 속한 소속사는 한 명을 다음 라운드에 우선적으로 올릴 수 있음.


YG 샤넌 : JYP 김소희 : Antena 백선녀


1. JYP 김소희 - 피어나

원곡 2012년 가인 미니앨범 Talk about S.. 작사가 김이나 작곡가 이민수 


심사평. 

유희열. 김소희는 음정이 정확하게 맞듯이 춤을 정확하게 맞춘다. 춤에 규정종목이 있다면 정확한 포즈, 위치가 완벽하다. 몸선이 격이 다르다. 보컬은 지금 트렌드에 맞는 목소리고 음정이 정확하다. 퍼포먼스형 보컬리스트로는 비밀병기 같다. 박진영이 김소희를 군계일학이라고 하더라. 나도 그 느낌을 받았다. 당장 실전에 투입되어도 에이스일 거 같다.

양현석. 너무 빈틈이 없어서 얄밉다. 왠만해서 안무너진다. 한번 무너지는 모습을 보고싶은데... 적으로 보자면 솔직히 좀 무섭다. 

박진영. 하나 아쉬운 건 고음이다. 아래 음정을 부르다 갑자기 고음을 내는 게 어려운데 아직 그 정도는 연습이 안되어있으니 자신감이 떨어지고 박자가 밀렸다. 남은 3주간 그 부분을 집중적으로 훈련하자. 



2. YG 샤넌 - I Wish 아이 위시 + Blame It On The Boogie 블레임 잇 온 더 부기

원곡 스티비 원더 I Wish + 더 잭슨즈 Blame It On The Boogie


심사평. 

박진영. 선곡표를 보고 샤넌이 힘을 빼고 하면 대박이고 힘을 주면 뻔해진다고 생각했다. 노래 시작하는데 내 마음을 읽은 것처럼 힘을 빼고 시작하더라. 그런데 중간에 가사를 틀린 거야. 그 다음에 갑자기 목소리가 얇아졌다. 풀어진 상태로 다 했다면 뭔가 새로운 게 나올 여지가 있었다. 아쉽다. 선곡, 작전, 출발도 좋았는데 아쉽다.

유희열. 100미터 달리기 전력질주 안하고 몸풀기 하는데 빨리 뛰는 선수 같았다. 자연스럽고 기량면에서 개인기가 가장 뛰어나다. 

양현석. 샤넌이 성공하려면 그 가수에 적합한 컨셉, 코디네이션이 가장 중요하다는 생각을 했다. 어떤 장르로 어떤 코디네이션으로 해줘야 하나 고민했다. 노래나 여유는 지적할 게 없어서 그 외적인 부분을 내가 도와주면 빛을 볼 거 같다. 



3. Antena 백선녀 - 우주를 건너

원곡 2015년 백예린 미니앨범 FRANK. 작사 작곡 백예린, 구름


심사평. 

박진영. 여기 앉아있는 참가자들에게 교훈이 되는 무대다. 앞의 2명에 비해 혼자 소리가 2배다. 호흡을 아래로 해서 울림이 커진다. 첫 후렴에서 자기 해석, 색깔, 원곡의 좋은 점까지 살렸다. 백선녀가 이렇게 부를 수 있는지 깜짝 놀랐다. 딱 하나 아쉬운 건 후렴에 가서 볼륨을 올릴 필요가 없었다. 고음에서 볼륨을 올려야 한다고 생각해서 힘이 들어가서 목소리가 딱딱해지고 흐름이 깨졌다. 

양현석. 시즌6에서 백선녀의 변신이 가장 신선했다. 두 소절 듣고 놀랐다. 유희열이 엔지니어에게 가서 목소리 볼륨을 올린 줄 알았다. 벌스의 시작은 더할 나위 없이 좋았는데 후렴구에서 리듬감이 안 살고 호흡조절에 실패했다. 

유희열. 노래를 잘 하는 참가자들이 잘 하는 실수와 상투성에서 벗어나기 위한 선곡이었다. 그렇게 방향성을 찾았고 가능성을 봤다는 점에서 잘됐다. 그런데 뒤로 갈수록 떨려서 못 들어본 소리가 나오고 숨딸리는 소리가 들렸다. 


심사결과

승자 김소희. 



다음주 예고. 20170205 K팝스타6 13화 배틀오디션 



[케이밥스타6 재방송 편성표]




 K팝스타6 다시보기 동영상 풀버전 (출처 네이버 티비캐스트)

http://tvcast.naver.com/sbs.kpopstar6/playlists


“안테나 가고 싶어요!” 김주은의 자작곡 ‘네 생각이 나’ 

http://tv.naver.com/v/1409349


성유진·김도연, 마지막 캐스팅을 위한 노래! ‘보름달’ 

http://tv.naver.com/v/1409356


지우진·이가영, 마음을 움직이는 목소리! ‘잊지 말기로 해’ 

http://tv.naver.com/v/1409384


‘컨디션 난조’ 유지니, 담담한 목소리로 부른 ‘Skyscraper’ 

http://tv.naver.com/v/1409430


유지니를 잡아라! ‘시즌6 최초 3사 동시 캐스팅 제안’ 

http://tv.naver.com/v/1409452


양현석·박진영, 성장한 안테나에 충격 “출세했다!” 

http://tv.naver.com/v/1409478


‘JYP 대표’ 김소희, 갈수록 완벽해지는 무대! ‘피어나’ 

http://tv.naver.com/v/1409487


샤넌, 여유 넘치는 자유로운 무대! ‘I Wish + Blame It On The Boogie’ 

http://tv.naver.com/v/1409499


‘매력보이스’ 백선녀, 자신의 색깔로 부른 ‘우주를 건너’ 

http://tv.naver.com/v/1409527


[2월 5일 예고] 3사 본격 대결! 눈물의 ‘배틀오디션’ 

http://tv.naver.com/v/1409530



※ 좋은 가수 노래는 멜론 엠넷 벅스 지니 소리바다 올레 네이버뮤직 밀크 몽키3뮤직 카카오뮤직 애플뮤직 등 음악사이트에서 mp3 음원파일 전곡을 다운로드하세요. 노래 가사는 각 음원사이트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