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108 K팝스타 시즌6 다시보기 동영상 심사평 합격자 조장관 이성은 단발머리 문형서 백선녀 이지희 숙녀예찬 박현진 김종섭 Boyfriend 전민주 김소희 Holler 홍정민 한별 이가도 U-Go-Girl

20170108 K팝스타 시즌6 다시보기 동영상 심사평 합격자 조장관 이성은 단발머리 문형서 백선녀 이지희 숙녀예찬 박현진 김종섭 Boyfriend 전민주 김소희 Holler 홍정민 한별 이가도 U-Go-Girl


[K팝스타 시즌6 더 라스트 찬스]

제목 : 케이팝스타6 Kpopstar season 6 The Last Chance

채널 : SBS 

제작진 : 연출 박성훈, 정익승, 백수진

심사위원 : 양현석 박진영 유희열

방송일 : 2011년1월8일 (일요일) 오후9시15분

회차 : 8회 

우승상금 : 3억원

상품 : i30 다이나믹 해치백, 고급안마의자




[본선 2라운드]


3조. 조장관 이성은 : 문형서 백선녀 이지희 


(선녀와 사랑꾼) 문형서 백선녀 이지희 - 숙녀예찬 

원곡 1992년 아침 1집 아침. 작사 작곡 유정연


심사평. 

박진영. 셋 목소리가 잘 어울렸고 호흡을 잘 맞췄다. 문형서 고음이 조금 불안했지만 앞의 두 라운드보다 안정적이다. 백선녀의 잘하려는 마음이 강해서 음악이 딱딱했다. 

유희열. 이지희는 역시 자신의 주무기가 고음이라는 걸 알아서 힘이 너무 들어가있다. 거기에 신경쓰다 하모니가 틀어졌다. 힘빼는 훈련을 하자. 셋이 팀미션은 충실했다. 아주는 아니지만 잘했다.

양현석. 팀미션이 참 어렵다. 한 사람만 실수해도 실패위험이 크다. 셋의 장점을 눌러버리는 미션이었다. 셋이 뭉쳤으니 세배는 아니어도 2배는 감동적이어야 하는데 평범했다. 셋이 너무 상대를 배려해서 그렇다.


(성은이 망극하옵니다) 조장관 이성은 - 단발머리

원곡 1980년 조용필 1집. 작사가 박건호 작곡가 조용필


박진영. 걱정했던 일이 일어나고야 말았다. 둘 다 예상못했던 걸 해서 놀라웠다. 이성은 진행방식, 화성 충격이었는데 음악적으로 굉장히 진부하고 뻔하다. 멜로디 라인이 놀라운 게 하나도 없었다. 이렇게 1라운드에서 했으면 둘 다 탈락이다. 왜 그런 것 같아요?

이성은. 저번에는 혼자 빨리빨리 했는데 이번에는 화음 맞추는 걸 좀더 생각해서 뻔해진 것 같다. 

박진영. 천재를 제도권 안에 들여놨을 때 느낌이다. 이성은이 경험이 없어서 조장관도 똑같이 힘들었을 듯. 

양현석. 그렇게 나쁘지 않았다. 이 정도로 기타를 치니 편곡이 가능했다. 둘 다 독특해서 그 이상을 보여줄 줄 알았는데 장고 끝에 악수를 뒀다. 두 번 다시 둘이 같이 안하는 걸로. 이 만남 반댈세.

유희열. 우리 기대치가 너무 높았다. 그걸 떠나서 잘했다. 기타, 편곡 좋았지만 단 하나 편곡할 때 제일 저지르기 쉬운 유혹이 다른 장르로 바꾸는 거다. 블루스로 편곡한 건 너무 흔하다. 앞부분은 블루스가 괜찮았는데 뒷부분은 안되니까 코드가 꼬이고 후렴부는 다시 블루스가 안되니까 빼버렸다. 첫 선택지가 잘못됐다. 정면돌파를 했어야 한다. 오늘은 섞어찌개가 되었다. 음악적 어법을 자기들끼리 잘라버렸다. 더 고민했어야 한다. 


심사결가

승리. 조장관 이성은 

패배. 백선녀 합격. 문형서 이지희 탈락




4조. 홍정민 한별 이가도 : 박현진 김종섭


(보이프렌드) 박현진 김종섭 - Boyfriend 보이프렌드

원곡 2012년 저스틴 비버 Justin Bieber


심사평. 

박진영. 6년이 지나고 나서야 K팝스타가 왜 K팝스타인지 알겠다. 초등학교 5학년 2명이 이정도 무대를 한다. 이 둘은 K팝의 미래다. JYP 회사 오디션이면 바로 뽑는다. 둘 스타일이 다르다고 했는데 비슷하다. 랩, 노래, 춤 다 한팀 같았다. 자랑스럽다. 노래를 억지로 부르면 몸에 힘이 들어가는데 박현진은 안그런다. 그래야 노래가 많이 늘고 세련되게 된다. 랩할 때 바운스 타는 느낌이 정말 좋았다. 박자 감각이 뛰어나다. 박현진은 수줍은 느낌이 있는데 김종섭이 에너지를 많이 끌어올리다. 무대를 끌고 갔다. 

양현석. 지드래곤도 내가 13살 랩하는 거 보고 바로 발탁했다. 그 때만 해도 랩하는 어린 친구가 많지 않았다. 외국의유명한 래퍼들도 다 저나이에 시작했다. 둘 다 계속 랩을 했으면 좋겠다. 랩을 주고받고 춤을 출 때 굉장히 좋아보였다. YG로 오면 연습해서 해보자고 했을 거 같다. 3~4년 뒤가 기대된다. 

유희열. 나는 춤출 때 제일 놀랐다. 저 나이 때 친구들은 잘해야 한다는 마음이 있는데 둘은 안그런다. 벤딩, 바이브레이션, 하모니를 다 맞춘 것처럼 춤을 추더라. 잔 동작이 다 똑같다. 둘이 10년 정도 전세계 춤배틀을 다닌 것 같다. 

양혀석. 둘이 나중에 지디와 태양처럼 될 수 있다. 해야될 친구들이다. 아직은 몸도 작고 너무 어려서 멋있는 표정 지으면 웃기지만 3~4년 지나면 얘기가 달라질 거다.


(초토화) 홍정민 한별 이가도 - U-Go-Girl 유고걸 

원곡 2008년 이효리 3집 It`s Hyorish. 작사가 이트라이브(E-Tribe), 작곡가 이트라이브(E-Tribe)


심사평. 

양현석. 사실 오늘 무대는 그냥 귀여운 거.. 그 이상을 평가하기는 어렵다. 분명한 나이의 한계가 보이는 게 안타깝다. 쟁쟁한 언니들이 있어서. 이가도한테 계속 눈이 간다. 그 주체할 수 없는 끼가 시선을 끈다. 셋 다 가창력이 부족했다. 

유희열. 이가도는 신스틸러야 완전히. 표정이 제일 많다. 귀여워서 웃음이 터진다. 앙상블을 해본 경험이 없으니까 누구는 노래 위주, 누구는 춤 위주여서 격차가 많이 차이난다. 몇 주만에 걸그룹이 안된다. 아이돌 만들 때 몇 년씩 연습생으로 있는 이유가 있다. 

박진영. 셋 다 노래가 많이 불안하다. 서서 노래하는 것과 춤추면서 하는 게 많이 다르다. 아주 많이 연습해야 한다. 움직이다보니 노래에 집중하지 못해서 음악이 불안했다. 나는 한별에 집중했다. 춤에 필요한 선천적인 걸 다 가지고 있다. 가르칠 수 없는 동작의 느낌을 갖고 있다. 한별은 춤과 노래가 박자보다 약간 늦는데 그건 소중한 거다. 가르칠 수 있는 게 아니다. 


심사결과 

승리팀. 박현진 김종섭. 둘은 앞으로 팀으로 하는 게 어떠냐고 심사위원들이 제안해서 둘 다 수락함. 

패배팀. 한별 합격, 홍정민 이가도 탈락



5조. 전민주 김소희 : 이도윤 고아라


이도윤 고아라 - Where U At 웨어 유 앳

원곡 2009년 태양 싱글 Where U At. 작사가 TEDDY 작곡가 TEDDY, 태양


심사평. 

양현석. YG 음악 선곡해서 성공한 경우가 6년동안 거의 없다. 우리가 예상하는 아이돌 걸그룹 대결인데 나는 이 그룹에 들어갈 자격이 있다는 걸 보여줘야 하는데 다른 걸 보여준 게 무리수다. 보통 아이돌 그룹은 이런 노래 안부른다. 둘에 가창력을 기대한 게 아니라 아이돌로서의 카테고리 속에서 보고 있는데 조금 역부족이다. 

박진영. K팝스타 참가신청서 받을 때 YG곡은 금지곡으로 지정하자. 느낌이 안나오면 노래가 심심하게 들린다. 태양이나 투애니원은 보여줄 수 있는 감성이 많아서 노래가 복잡하면 안되는데 둘이 부르니 심심하다. 고아라는 공기도 부족하고 많이 긴장했다. 이도윤도 긴장해서 음정, 호흡 불안했다.

유희열. 팀을 보다보니 그런 생각이 든다. 둘 다 솔로일 때 노래 잘한다는 얘기를 들었는데 팀을 이루다보니 생각할 게 많아진다. 축구선수로 치면 혼자서는 잘 하는데 축구팀에 들어가면 11명 중에 기량을 비교하게 된다. 그래서 팀이 어렵다. 둘 다 노래는 가능성이 있다. 이제 시작이다.


(케이크) 전민주 김소희 - Holler 할러

원곡 2014년 소녀시대 태티서 The 2nd Mini Album `Holler`. 작사 Mafly 작곡 Fredrik Bostrom, Anna Engh 


심사평. 

박진영. 정말 좋았다. 시즌6가 앞에 5년과 왜 달라졌는지를 극명하게 보여준 무대였다. 전민주 무대마다 매번 바뀌고 있다. 조금씩 돌아오고 있다. 70~80%까지 온 거 같다. 결국 100%까지 보고 끝났으면 좋겠다. 김소희는 일단은 춤은 양현석 급은 넘었고 내 부근에 오고있는 느낌이다. 김소희는 관절을 크게 쓴다. 춤에 욕심이 만다. 열정, 음악성 다 있고 관절이 유연하고 힘이 있다. 락킹 팔 돌리는 동작도 완벽하다. 춤은 최고다. 1라운드 때 고음을 못냈는데 지금은 편하게 낸다. 댄스 브레이크 후에 노래할 때 제일 힘든데 둘 다 고음이 전혀 안 흔들렸다. 연습 많이 했다.

양현석. 하나 짚고 넘어갈 것은 내가 어릴 때 춤출 때 박진영은 나한테 명함도 못 내밀었다. 지금이니까 옆에 앉게 해주는 거다. 진담이다. 전민주는 와일드카드로 극적으로 살렸기 때문에 잘됐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100명의 선생님보다 1명의 좋은 친구가 더 중요하다. 전민주가 김소희와 같이 있으니 장족의 발전을 했다. 기존 아이돌 그룹도 춤추면서 노래하는 거 이 정도로 못한다. K팝스타에서 걸그룹을 만들어보면 전민주가 어울릴까 하는 생각을 많이 했는데 오늘 어울린다는 확신이 든다. 둘 다 빛났다.

유희열. 정말 재능이다. 아이돌은 훈련으로 다 만들어지는 게 아니라는 걸 알았다. 정말 특별한 재능이 있어야 된다는 걸 알았다. 전민주는 표정에서 8년이 헛되지 않았다는 게 느껴졌다. 오리걸음하는 걸 보고 대단한 허벅지라고 생각했다. 


심사걸과

승리팀. 전민주 김소희 

패배팀. 고아라 합격, 이도윤 최종탈락



※ 추가합격자 

심사위원 와일드카드로 부활

세 명이 만장일치로 선택함. 크리샤츄 합격


다음주 예고. 20170115 K팝스타6 9화 본선 3라운드 캐스팅오디션


[케이밥스타6 재방송 편성표]




 K팝스타6 다시보기 동영상 풀버전 (출처 네이버 티비캐스트)

http://tvcast.naver.com/sbs.kpopstar6/playlists


‘달콤 보이스’ 선녀와 사랑꾼의 러블리한 무대! ‘숙녀 예찬’

http://tvcast.naver.com/v/1360370


성은이 망극하옵니다, 최강 듀엣 탄생! ‘단발머리’

http://tvcast.naver.com/v/1360398


유희열, '성은이 망극하옵니다'에 칼처럼 뾰족한 지적!

http://tvcast.naver.com/v/1360400


보이프렌드, 힙합 꿈나무들의 반전 무대! ‘Boyfriend’

http://tvcast.naver.com/v/1360417


초토화, 아빠 미소 나오는 깜찍한 무대! ‘U-Go-Girl’

http://tvcast.naver.com/v/1360432


‘핫팩’ 고아라·이도윤, 간절함을 담은 노래! ‘Where U At’

http://tvcast.naver.com/v/1360475


‘케이크’ 전민주·김소희, 퍼포먼스 끝판 무대! ‘Holler’

http://tvcast.naver.com/v/1360498


크리샤 츄, 심사위원 와일드 카드로 ‘추가 합격’

http://tvcast.naver.com/v/1360511


양현석, 댄스 부심 폭발! “박진영, 명함도 못 내밀었어”

http://tvcast.naver.com/v/1360512


[1월 15일 예고] 역대급 도전자들의 경쟁! ‘캐스팅 오디션’

http://tvcast.naver.com/v/1360513



※ 좋은 가수 노래는 멜론 엠넷 벅스 지니 소리바다 올레 네이버뮤직 밀크 몽키3뮤직 카카오뮤직 애플뮤직 등 음악사이트에서 mp3 음원파일 전곡을 다운로드하세요. 노래 가사는 각 음원사이트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