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106 팬텀싱어 다시보기 동영상 심사평 9회 사중창 윤소호 고은성 백형훈 권서경 Per te 이동신 고훈정 이준환 손태진 Il libro dell' amore 박상돈 곽동현 유슬기 백인태 I Surrender 이벼리 박유겸 오..

20170106 팬텀싱어 다시보기 동영상 심사평 9회 사중창 윤소호 고은성 백형훈 권서경 Per te 이동신 고훈정 이준환 손태진 Il libro dell' amore 박상돈 곽동현 유슬기 백인태 I Surrender 이벼리 박유겸 오세웅 기세중 아버지 류지광 최경록 정휘 김현수 집으로 


[팬텀싱어 줄거리]

제목 : Phantom Singer

기획 : 조승욱

연출 : 김형중, 김민지, 김학민, 최보윤, 정종욱, 이채린

작가 : 노윤, 김미정, 이은정, 김윤정, 김수연, 조해조, 김소담, 권민지

MC : 전현무, 김희철




음악감독 : 김문정, 마이클리, 바다, 손혜수, 윤상, 윤종신 

방송일 : 2017년1월6일 (금) 오후9시40분

회차 : 9회



1. (울트라 슈퍼문) 손태진 이동신 이준환 고훈정 - Il Libro Dell' Amore 일 리브로 델 라모레

원곡 가수 주케로 Zucchero. 제목 뜻 사랑에 관한 책 (The Book of Love)


심사평. 

바다. 눈물날 정도로 감동적이다. 

김문정. 겁이 난다. 이렇게 좋은 무대를 보여주려고 얼마나 노력했을까. 어떻게 점수를 매기나.

윤종신. 손태의 역할이 컸다. 베이스의 매력에 빠지게 했다. 이준환은 컨디션이 안좋은지 톤이 완전히 맑지 않다. 

윤상. 이준환 목상태를 거의 못느꼈다. 팬텀싱어에서 왜 4명을 해야하나 했는데 4중창이 보여줄 수 있는 감동속에서 4분이 흘렀다. 너무 아름다웠다.



2. (인기현상) 박상돈 곽동현 유슬기 백인태 - I Surrender 아이 서렌더

원곡 2002년 셀린 디온 Celine Dion. 모든 것을 희생하더라도 사랑하는 이와 함께 있겠다고 절규하는 노래


심사평. 

손혜수. 브라비. 너무 잘했다. 이 곡은 기에서 승전을 뛰어넘고 결로 가는 노래다. 선곡을 보고 고음의 향연을 보겠구나 했는데 훌륭하게 소화했다. 박상돈은 하모니에서 힘을 주는 장점을 보였다.

윤종신. 앞에 팀이 선율이나 로맨틱한 분위기를 택했다면 이 팀은 셀린 디온의 곡을 남성적으로 해석했다. 난 항상 유슬기 때문에 몰입한다. 백인태도 자기 역할 잘했다. 박상돈이 제일 욕봤다. 본인 음역대는 저음 위주인데 중음 이상을 밀어부쳤다.

김문정. 나는 쉬운 길을 택했다고 생각한다. 기대치가 있어서 실망했다. 뻔히 알고 있는 걸 다시 시도한 건 여러분에게는 너무 쉬운 거다. 중간중간은 어느 부분이 머물다가 섬세하게 있다가 터트리고 하면서 감동을 줘야 한다.

바다. 쉬운 길이던 어려운 길이던 상관 없이 그 길을 잘 갔다고 느꼈다. 

유슬기. 반주가 순간적으로 안 들려서 백인태와 함께 끌어야 할 부분에서 혼자 멈췄다. 



3. (8890) 이벼리 박유겸 오세웅 기세중 - 아버지

원곡 2003년 김경호 7집 Open your eyes. 작사가 미루 작곡가 김진권


심사평. 

윤종신. 넷이 다 달라서 잘 섞일까 했는데 잘 섞였다. 파트 배분을 잘했고 박유겸에게 힘을 줄 수 있는 파트를 맞긴 거 잘했다. 각자 돋보이는 부분이 다 있었고 마지막에 기세중이 점을 잘 찍었다. 하모니에서는 기가 막힌 배음이다라는 느낌은 적었지만 감점을 많이 하지는 않았다. 유기적인 구성과 마지막까지 연기를 놓지 않았던 게 좋았다. 우리말로 하는 노래연기 확실히 좋았다. 

마이클리. 무대 뒤 영상은 영리한 선택이다. 스토리텔링에 도움을 줬다. 진심으로 솔직하게 불러서 감동을 받았다. 

윤상. 한 번씩 최고의 칭찬과 걱정을 겪었던 참가자여서 그런지 넷 다 이전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여문 무대였다. 아쉬운 건 힘을 주는 부분이 뒤에만 몰려있었다. 이전의 무대에서 보여준 우려를 다 해소했다.



4. (하이브리드) 류지광 최경록 정휘 김현수 - 집으로

원곡 2015년 이문세 15집 NEW DIRECTION. 작사가 정미선 작곡가 유해인


심사평. 

김문정. 너무 잘했다. 이게 바로 하모니다. 올바른 4중창의 예를 보여줬다. 연습도 열심히 해서 정성들여 무대를 꾸몄다. 파트와 발란스를 너무 잘 맞줬다.

마이클리. 처음부터 끝까지 너무 편하게 들었다. 이 노래를 다시 듣게 해줘서 감사하다.

바다. 4중창에서도 낮게 읖조리고 가사를 음미할 수 있는 차분한 무대를 만들어서 놀랐다.

윤종신. 노래를 너무 조심히 다루지 않았다. 조심스럽게 고스란히 잘 전달해야지 하는 느낌으로 노래를 잘 모셔다드렸다. 경연이라고 다 몰아칠 필요는 없지만 뒤에서 한 번 정도는 보여줬어야 하는데 없나 없나 하다 끝났다.

윤상. 김현수가 외인부대에 남았는데 왜 김현수인지를 보여준 무대였다. 각자파트는 잘 보여줬는데 팀사운드는 다른 팀하고 비교해서 좀 아쉽다. 

손혜수. 정휘는 오늘도 중간중간 들리는 음색은 좋았지만, 부드러움과 강함, 창과 방패를 가진 사람을 뽑아야 한다는 걸 느꼈다.



5. (빈센트 권고호 백작) 윤소호 고은성 백형훈 권서경 - Per te 페르 테

원곡 2004년 조쉬 그로반 Josh Groban. 일 볼로가 리메이크. 뜻 헤어짐, 여읨, 사별


심사평. 

윤종신. 진짜 멋있었다. 권서경이 일등공신이다. 테너 사이에서 베이스가 이렇게 치고 나오는지 깜짝 놀랐다. 저렇게 샤프했나 톤이? 깜짝 놀랐다. 처음부터 끓어오르기 시작했다. 초반에 3대 1작전 너무 잘했다. 은성 형훈 소호도 너무 잘했다. 남성적인 느낌으로 끝까지 파워를 잃지 않은 게 좋았다. 

윤상. 굉장히 어려운 노래다. 조가 숨쉴틈 없이 바뀐다. 어색하지 않고 잘 받아서 모였을 때나 혼자일 때나 다 잘했다.

바다. 새로 영입된 백형훈의 역할은 라스트에서 팡 터트린 데 있었다. 열정의 화력이 가장 큰 불꽃 같았다. 

손혜수. 브라비. 부족한 점은 이탈리아어가 일 볼로보다 조금 서툰다. 




[4중창 심사위원 점수, 심사결과]

1위, 2위, 3위팀은 전원합격

4위, 5위팀은 팀에 관계없이 8명중 4명 탈락 

프로듀서 6명이 뽑은 탈락자가 다 달라서 거수로 결정했다. 


1위 손태진 이동신 이준환 고훈정 - 579점 (최고점 바다 99점, 최하점 윤종신 93점)

2위 윤소호 고은성 백형훈 권서경 - 575점 (최고점 윤종신 98점, 최하점 마이클리 94점) 

3위 박상돈 곽동현 유슬기 백인태 - 559점 (최고점 윤종신 95점, 최하점 윤상 91점)

4위 이벼리 박유겸 오세웅 기세중 - 557점 (최고점 윤종신 96점, 최하점 김문정 90점)

5위 류지광 최경록 정휘 김현수 - 553점 (최고점 바다 98점, 최하점 윤상 89점)


합격자. 이벼리 박유겸 기세중 김현수 

최종탈락자 명단 (4명). 오세웅 최경록 정휘 류지광



다음주 예고. 20170113 팬텀싱어 10회 

2번째 사중창전 룰. 현재 팀을 다 해체하고 완전하게 랜덤으로 팀편성. 

목적은 같이 해보지 않았던 사람과의 하모니를 경험해보기 위하여.


상자 안에 빨간색 파란색 노란색 초록색 4가지 공이 4개씩 총 16개 들어있음. 

같은 색을 뽑는 사람끼리 한 팀이 됨.


빨간색. 고은성 백형훈 김현수 기세중 

파란색. 백인태 박상돈 유슬기 고훈정

노란색. 윤소호 손태진 곽동현 이동신

초록색. 박유겸 이벼리 이준환 권서경 


[판텀싱어 재방송 편성표]




 팬텀싱어 동영상 다시보기 네이버 동영상 풀버전 (자동재생 반복재생)

http://tvcast.naver.com/jtbc.jtbc4singer/playlists


레전드 무대 탄생! 고훈정x이준환x손태진x이동신 'Il libro dell'amore'♪ 

http://tvcast.naver.com/v/1358277


'울트라 슈퍼문 팀'에 쏟아지는 극찬! 말을 못 이을 정도의 벅찬 감동 

http://tvcast.naver.com/v/1358291


유슬기x백인태x박상돈x곽동현, 폭발하는 'I surrender'♪ 

http://tvcast.naver.com/v/1358312


'인기현상 팀' 무대에 엇갈리는 심사평! 유슬기의 결정적 실수까지 

http://tvcast.naver.com/v/1358330


기세중x이벼리x박유겸x오세웅, 사무치는 그리움 '아버지'♪ 

http://tvcast.naver.com/v/1358342


빈센트 권고호 백작 팀, '미남'끼리는 금방 친해지네~♥ 

http://tvcast.naver.com/v/1358354


정휘x류지광x김현수x최경록, 담담해 더 슬픈 '집으로'♪ 

http://tvcast.naver.com/v/1358355


'남자다움'의 끝! 윤소호x고은성x백형훈x권서경 'Per te'♪ 

http://tvcast.naver.com/v/1358356


윤종신, 권서경에 극찬 세례! "예선 때 일부러 못한 거 아냐?" 

http://tvcast.naver.com/v/1358367


[팀 리셋] 파격적인 미션, 원점에서 다시 시작하는 4중창! 

http://tvcast.naver.com/v/1358369



※ 좋은 가수 노래는 멜론 엠넷 벅스 지니 소리바다 올레 네이버뮤직 밀크 몽키3뮤직 카카오뮤직 애플뮤직 등 음악사이트에서 mp3 음원파일 전곡을 다운로드하세요. 노래 가사는 각 음원사이트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