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1225 K팝스타 시즌6 다시보기 동영상 심사평 합격자 콩알탄 어린이조 김종섭 Destiny 이가도 Domino 박현진 헤어지던 날 홍정민 Marry You 한별 Lullaby of Birdland

20161225 K팝스타 시즌6 다시보기 동영상 심사평 합격자 콩알탄 어린이조 김종섭 Destiny 이가도 Domino 박현진 헤어지던 날 홍정민 Marry You 한별 Lullaby of Birdland 


[K팝스타 시즌6 더 라스트 찬스]

제목 : 케이팝스타6 Kpopstar season 6 The Last Chance

채널 : SBS 

제작진 : 연출 박성훈, 정익승, 백수진

심사위원 : 양현석 박진영 유희열

방송일 : 2016년12월25일 (일요일) 오후9시15분

회차 : 6회 

객원심사위원 : 권진아, 이진아, 백아연, 박지민, 케이티김, 버나드박, 정승환, 샘김, 악동뮤지션 외 3사 보컬트레이너

우승상금 : 3억원

상품 : i30 다이나믹 해치백, 고급안마의자




[랭킹오디션]


6조 콩알탄(어린이조). 이가도 김종섭 한별 박현진 홍정민 


1. 김종섭 - Destiny 데스티니 + 춤 Take You Down (크리스 브라운)

원곡 자작랩

김종섭 나이 만10세. 경기도 파주. 초등학교 5학년. 아버지 현대무용, 어머니 재즈댄스 


심사평. 

유희열. 왜 10살 짜리 애한테 떨리지?

박진영. 아~~. 얘를 어떡하지 진짜. K팝스타에서 데리고 도망치고 싶다. 우선 랩은 쇼미더머니에 나오는 래퍼도 가사를 잊을 때가 있는데 가사 한 번 전 적이 없다. 거기다 플로우, 딜리버리 박자를 마음대로 탄다. 뭔지도 모르지만 자기 거다. 여유와 춤과... 랩도 춤도 충격적인 게 사이에 여유가 있다. 동작 하고 느낌 주고 다음으로 넘어가는 여유다. 

양현석. 춤은 아직 박진영과 나한테 안되고 랩은 더 잘한다. 우리는 김종섭의 지금 실력을 보는 게 아니라 2~3년 뒤를 보는 거니까 너무 너무 놀랍다. 다음 무대가 벌써 기대된다. 

유희열. 지난 번에 객원심사위원이 만장일치를 준 이유가 있다. 글 쓰는 게 놀랍고 라임도 맞추고 자수도 맞춘 감각을 타고 태어났다. 완전히 재능이다. 엄청난 재능이다. 나중에는 랩하고 춤추면서 날아다닐 것 같다.




2. 이가도 - Domino 도미노

원곡 2011년 제시 제이 Jessie J 

이가도 나이 만10세. 경남 창원시


심사평. 

박진영. 지금 계속 때린 음이 도#이다. 보통 여자 걸그룹 보컬리스트에게 도를 기준으로 써주는데 도#을 계속 때리는 건 정말 힘든 거다. 안좋은 습관 없고 목소리 발성 호흡 해석 박자 타는 거 다 좋다. 충격적인 가창력이다. 유일하게 아쉬운 건 1라운드 때보다 긴장했다. 좀 덜 노는 느낌이다. 

양현석. 선곡이 아쉽다. 반복구가 많아서 더 보여주지 못했다. 1라운드에서 이가도를 너무 충격적으로 봤다. 10미터를 잴 수 있는 줄자인데 다 못 쓴 느낌이다. 

유희열. 첫 음을 낼 때 어린 참가자 소리가 아니라고 느꼈다. 블라인드 테스트를 했으면 최소한 고등학생 이상, 성량이 익은 참가자로 생각했을 거다. 그럴만큼 성량을 타고 태어났다. 다만 선곡이 이가도의 보컬 디테일을 보여주지 못했다. 이번 조는 콩알탄이 아니고 핵폭탄이다. 



3. 박현진 - 헤어지던 날 + 춤 

원곡 1996년 김건모 4집 Exchange kg M4. 작사 작곡 최준영

박현진 나이 만11세. 서울 영등포 초등학교 5학년 2반


심사평. 

양현석. 학원에서 몇 달 동안 연습해서 춘 춤이 아니라 자기가 즐거워서 춘 진짜 춤이다. 

박진영. 노래도 춤도 막 확 한 건 아닌데 너무 자연스럽다. 조미료를 안치고 나오는대로 툭 한다. 내가 매일 대충 하라고 하는 게 이렇게 하라는 거다. 내가 장담하는데 이 친구는 K팝의 미래가 된다. 진짜 K팝스타가 될 거고 동시에 JYP의 미래가 되면 좋겠다. 

유희열. 춤 선생님이 없었나?

박현진. 네. 제가 안무를 짰어요. 노래는 그냥 듣고 따라불렀어요.

양현석. 지드래곤이 13살 때 YG에 왔는데 춤도 노래도 이만큼 못했었다. 박현진이 1라운드 때 랩을 해서 밀착 오디션 때 노래를 시켜보니 너무 잘하더라. 좋아하는 가수에 빅뱅이 써있네? 와이지의 미래가 될 것 같다.

유희열. 부모님이 아이들이 잘 하면 당장 학원부터 보내는데 그럴수록 놀 수 있는 시간이 준다. 선생님이 없었기 때문에 훨씬 자연스럽다. 왜냐 안테나에 있는 아티스트들은 한번도 뭘 배운 적이 없다. 그런 의미에서 안테나의 미래가 될 듯. 



4. 홍정민 - Marry You 매리 유

원곡 2011년 브루노 마스 Bruno Mars. 작곡가 Bruno Mars, Philip Lawrence, Ari Levine

홍정민 나이 만12세. 인천


심사평. 

유희열. 노래할 줄 안다. 가능성이 굉장히 많다. 

박진영. 불러보면 정말 힘든 노래를 저렇게 쉽게 부른다. 몸이 피리처럼 열려있다.

양현석. 나는 분홍색 공책 보는 느낌이다. 표지는 분홍인데 안은 새하얀. 첫 페이지부터 써보고 싶은 친구다. 



5. 한별 - Lullaby of Birdland 룰라비 오브 버드랜드 + 춤

원곡 1952년. 작사가 B. Y. Forster 작곡가 George Shearing

한별 나이 만11세. 서울특별시


심사평. 

유희열. 한별 양은 연기가 된다. 어린 친구가 기타나 피아노를 들고 기가 막히게 연주하면 깜짝 놀라는데 한별은 춤을 통해서 기가 막히게 뭔가를 연주하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다. 춤선, 표정, 느낌이 너무 자연스럽고 연기가 기가 막히다.

박진영. 현재 전세계적으로 팝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두 혈통을 받았다. 스웨덴 아버지와, 한국인 어머니. 기교나 장단점을 지적할 레벨이 아니다. 춤을 추기 전에 서 있는 포즈에서 끝났다. 슬프게도 예술은 타고나는 게 있어야 한다. 비욘세 급의 스타가 될 확률이 있다. 노래는 너무 힘든 노래를 불렀다. 음사이의 간격이 많이 떨어져서 음 잡기 힘든 곡이라 음정이 많이 흔들렸다. 그거 말고는 노래도 춤도 자기 느낌이 있다는 게 제일 충격적이다. 

양현석. 그냥 빼진다. 매료된다. 나도 모르는 노래고 유희열, 박진영도 모르는 노래라고 한다. 노래는 메간 트레이너, 춤은 자넷 잭슨 같다. 춤은 처음터 끝까지 한 동작도 놓치지 않고 다 봤다. 



6조 심사결과

1위 박현진 

2위 김종섭 

3위 한별 

4위 이가도 

5위 홍정민까지 전원합격


다음주 예고. 20170107 K팝스타6 7화 


[케이팝스타6 재방송 편성표]




 K팝스타6 다시보기 동영상 풀버전 (출처 네이버 티비캐스트)

http://tvcast.naver.com/sbs.kpopstar6/playlists


11살 ‘힙합보이’ 김종섭의 기발한 자작곡 ‘Destiny’

http://tvcast.naver.com/v/1330572


‘팔방미인’ 김종섭 춤에서도 넘치는 힙합 ‘스웨그’ 

http://tvcast.naver.com/v/1330575


박진영, 김종섭에 “데리고 도망치고 싶다” 극찬! 

http://tvcast.naver.com/v/1330579


귀 호강시키는 10살의 시원한 가창력! 이가도 ‘Domino’ 

http://tvcast.naver.com/v/1330583


진짜 ‘멀티 플레이어’ 박현진 마성의 목소리 ‘헤어지던 날’ 

http://tvcast.naver.com/v/1330622


‘독학파’ 아티스트 박현진의 포텐 터지는 춤 

http://tvcast.naver.com/v/1330610


양현석, 박현진에 “저 나이 때 GD보다 낫다” 호평 

http://tvcast.naver.com/v/1330623


‘다크호스’ 홍정민의 맑고 고운 음색 ‘Marry You’ 

http://tvcast.naver.com/v/1330611


긴장감 떨쳐 낸 ‘매력 소녀’ 한별 ‘Lullaby of Birdland’ 

http://tvcast.naver.com/v/1330612


‘준비동작’만으로 좌중을 압도하는 한별의 멋진 댄스무대 

http://tvcast.naver.com/v/1330613


[1월 1일 예고] 가혹함을 더해가는 ‘서바이벌 매치’ 

http://tvcast.naver.com/v/1330614



※ 좋은 가수 노래는 멜론 엠넷 벅스 지니 소리바다 올레 네이버뮤직 밀크 몽키3뮤직 카카오뮤직 애플뮤직 등 음악사이트에서 mp3 음원파일 전곡을 다운로드하세요. 노래 가사는 각 음원사이트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