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1218 K팝스타 시즌6 다시보기 동영상 심사평 합격자 지우진 건너편 이도윤 Re-Bye 이수민 Side To Side 크리샤츄 응급실 정지호 Twinkle 서명성 같이 걸을까 이서진 Apple Lips 성유진 I'm Your Baby Tonight

20161218 K팝스타 시즌6 다시보기 동영상 심사평 합격자 지우진 건너편 이도윤 Re-Bye 이수민 Side To Side 크리샤츄 응급실 정지호 Twinkle 서명성 같이 걸을까 이서진 Apple Lips 성유진 I'm Your Baby Tonight 


[K팝스타 시즌6 더 라스트 찬스]

제목 : 케이팝스타6 Kpopstar season 6 The Last Chance

채널 : SBS 

제작진 : 연출 박성훈, 정익승, 백수진

심사위원 : 양현석 박진영 유희열

방송일 : 2016년12월18일 (일요일) 오후9시15분

회차 : 5회 

객원심사위원 : 권진아, 이진아, 백아연, 박지민, 케이티김, 버나드박, 정승환, 샘김, 악동뮤지션 외 3사 보컬트레이너

우승상금 : 3억원

상품 : i30 다이나믹 해치백, 고급안마의자




지난주 감성보컬조 


4. 박새별 - 노래할게요

5. 이가영

6. 김예지 - Love Yourself


7. 지우진 - 건너편

원곡 2013년 권순관 싱글 건너편. 작사 작곡 권순관

심사평.

박진영. 이런 발라드를 할 때는 뭔가 한 끗 다른 게 있어야 한다. 가수로서는 새로운 걸 못찾겠다. 굳이 지우진이 가요계에 필요한 이유를 모르겠다. 

유희열. 1라운드 때는 담백해서 좋았는데 2라운드 때는 시즌6의 발라드는 지우진이다라는 생각이 든다. 어떤 느낌이냐면 노래를 눌러 부르는 것 같다. 감정을 꾹 누르면서 부른다. 건너편이라는 곡이 감정이 사는 곡이 아닌데 눌러부르다가 뒤에 터지니까 이렇게 곡이 산다. 권순관은 내가 아끼는 후배다. 정승환과는 완전히 다르다. 눈물을 막 참아서 관객이 울게한다. 

양현석. 나는 하는 음악이나 좋아하는 장르가 박진영과 비슷하다. 난 이 곡을 모르니까 비교평가가 불가능하다. 정승환은 장르는 다르지만 내가 감동을 많이 받았는데, 감동을 시키는 코드가 몇 개가 다르다. 지우진은 처음에는 매력적이었는데 새로운 매력은 없다. 오늘은 아쉬운 무대였다.


3조 심사결과 

1위 유지니

2위 김도연

3위 지우진 

4위 김윤희

5위 이가영까지 합격. 이가영은 박진영이 다음 라운드에서 보고 싶다고 부탁해서 합격시킴. 

6위 김예지 탈락




4조 K팝스타표 걸그룹 후보 - 연습번데기 조. 이수민 민가린 크리샤츄 이도윤 정지호 


1. 이도윤 - Re-Bye 리바이

원곡 2016년 악동뮤지션 미니앨범 사춘기 상 (思春記 上). 작사 작곡 이찬혁

나이 만13세. 연습생 7개월차. 소속사 미스틱

심사평. 

박진영. 지적한대로 춤 동작이 커졌다. 고민해서 고친 흔적이 보여서 좋았다. 노래는 고음에서 가성, 진성 다 플랫된다. 연습하면 된다. 13살 연습생으로는 장래가 촉망된다.

양헌석. 악동뮤지션도 가성으로 부르는 부분을 진성으로 부르라고 지적한대로 노력한 부분을 칭찬해주고 싶다.

유희열. 연습생 시스템이 다른 나라에도 있나?

박진영. 한국, 일본 정도?

유희열. 프로를 하기에는 아직 어리다. 몸이 성장하면서 성대도 성장하게 된다. 아직 힘이 부족하다. 첫 시작으로 보면 대단하다. 


2. 이수민 - Side To Side 사이드 투 사이드

원곡 2016년 아리아나 그란데 Ariana Grande feat. 니키 미나즈 Nicki Minaj

이수민 나이 만17세. 전직 5년차 연습생. 무소속 상태라 혼자 연습중. 

심사평. 

박지영. 아무리 생각해도 31위 탈락이 이해가 안된다. 장담하는데 여기서는 31위 넘을 거 같다. 음정은 살짝 불안하다. 그거 말고는 단점을 못찾겠다. 왠만한 리드보컬들만큼 부른다. 춤을 자기 몸으로 계속 크게 추는 게 아주 좋다. 

양현석. 왜 31위 탈락인지 난 이해가 간다. 너무 안 웃는다. 집안에 우환 있는 사람 같은 표정이다. 잘 안 웃는 성격이라도 무대에 있는 동안은 연기를 해야 한다. 노래 부르는 것도 감정을 표현하는 일종의 연기다. 표정에 감정을 담으면 더 좋게 보일 거다. 

유희열. 그래도 기뻐해도 될 건 실력가지고는 박진영, 양현석 둘 다 아무 얘기도 안한다. 표정이 어둡다는 거니까 감정을 터뜨리는 연습을 해라. 


3. 크리샤츄 - 응급실

원곡 2005년 이지 1집 1집 Izi Vol.1 (Modern Life... And... With Izi…). 작사 신동우 작곡 신동우

크리사츄 나이 만17세. 필리핀계 미국인. 소속사 얼반웍스 엔터테인먼트

심사평. 

박진엉. 크리샤는 정말 스타 같다. 잘하고 못하고는 다음 문제고. 노래하고 춤추는 모습이 스타 같고 빛난다.

양현석. 처음에도 내가 YG에 당장 데려오고 싶다고 생각했는데 소속사 사장님하고 만나고 싶다. 그 정도로 탐난다. 일단 노래를 굉장히 잘하고 가요를 저 정도로 이해한다. 발음이 딱 하나 안된다. 사랑을 싸랑이라고 한다. 그거 빼고는 너무 완벽하다. 춤출 때 표정으로 분위기를 압도한다. 

유희얼. 표정이 너무 밝고 좋다. 이수민한테 표정을 지적한 이유를 알 거 같다. 표정이 일단 사람을 끌어당긴다. 그러다보니 춤이 동작으로만 보이지 않고 연기로 보인다. 춤이 매력있다. 이 노래가 노래방 애창곡이라 걱정했는데 안정적으로 잘했다. 그런데 막 보컬리스트 같지는 않다. 


4. 정지호 - Twinkle 트윙클

원곡 2012년 소녀시대-태티서(Girls` Generation-TTS). 작사가 서지음 작곡가 Brandon Fraley, Jamelle Fraley, Javier Solis 

정지호 나이 만18세. 소속사 세번걸이 엔터테인먼트 

심사평. 

유희열. 가창에서 음정이 굉장히 불안하다. 춤은 힘이 좋은데 춤선이 예쁘지는 않다. 

양현석. 밀착오디션 때도 음정을 지적했는데 그 때보다 음정이 안좋다. 춤선도 예쁘게 만들어야 한다.

박진영. 이하동문


5. 민가린 


4조 심사결과 순위

1위 크리샤츄2위 이수민

3위 이도윤

4위 민가린까지 합격

5위 정지호 탈락



5조 개성보컬조. 이서진 성유진 서명성 기다온 이윤지 김보미


1. 서명성 - 같이 걸을까

원곡 2007년 이적 3집 나무로 만든 노래. 작사 작곡 이적

서명성 나이 18세. 경상북도 경주시. 고등학교 3학년

심사평. 

박진영. 내가 사람을 잘못 판단하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서명성도 잘못 봤을 확률에 대해 많이 열어놓고 봤는데 잘못 보지 않은 거 같다. 지난 무대가 싫었던 이유는 과장된 표현 때문인데 오늘은 발라드를 하는데도 똑 같다. 저 사람이 나한테 사실대로 말하는 느낌이 안 든다. 본인의 목소리보다 본인을 찾아야 할 것 같다. 자신만의 진실한 리액션이 보여야 하는데 완전 가짜 같다. 

양현석. 박진영과 비슷한 생각이다. 흔히 7080이라고 하는데 나이가 10대인데 40대 50대가 생각날 정도로 과하다. 팝송도 가요도 이렇게 부른다면 이건 못고치겠는데. 

유희열. 한편으론 굉장히 순수한 친구다. 노래에 들어가면 최선을 다해서 100% 밑바닥에 있는 것까지 끌어올리는 노래를 해왔다. 본인의 세계로 들어가려고 했던 건데 그게 너무 넘친다. 마치 연기 초년생인데 ‘나 돌아갈래~~~~’ 같은 연기를 좋아했던 거다. 그 세계에서 빠져나와야 한다. 


2. 이서진 - Apple Lips 애플 립스

원곡 2015년 와인루프(Wine Loop) 디지털싱글. 작사 작곡 김성휘

이서진 나이 만20세. 경기도 안산시. 판타스틱 듀오 태양편 리듬깡패

심사평. 

양현석. 잘생긴 사람이 잘난 척하는 거 보기 싫고, 예쁜 사람이 예쁜 척 하는 거 보기 싫은데 더 싫은 건 노래 잘하는 사람이 잘하는 척 하는 거. 셋 다 그걸 싫어한다. 오늘은 그런 모습을 찾아보기 힘들다. 밀착오디션 때 말 잘 듣고 왔네. 말하는 것 같이 들렸다. 오늘이 훨씬 더 진솔했다.

박진영. 지난 번보다 확실히 깨끗해지긴 했다. 말하듯이 하라는 말의 의미 중 하나는 목소리를 바꾸지 말하는 거다. 성유진과 반대다. 성유진은 말할 때보다 성대를 반으로 줄이는데 이서진은 말할 때보다 성대를 훨씬 넓혀놨다. 보컬 공부할 때는 그런 훈련을 하는데 문제를 말할 때 목소리가 안나와서 기성가수 같은 느낌을 만든다. 

유희열. 이서진은 노래 기술로 보면 최고전문가다. 노래는 어려운 거다. 오늘은 담백하게 최대한 덜어냈다. 멜로디 가는 길을 정확히 불렀다. 가창력은 노래선수인데 넘치지도 모자라지도 않게 해야한다. 노래란 게 뭔가 하는 걸 K팝스타에서 찾아내라.


3. 성유진 - I'm Your Baby Tonight 아임 유어 베이비 투나잇

원곡 1990년 휘트니 휴스턴 Whitney Houston

성유진 나이 만24세. 더 씨야 출신

심사평. 

유희열. 오우~ 야~ JYP 밀착오디션 본 거 진짜 잘했다. 1라운드 때 올드한 느낌이라는 지적을 받았는데 오늘은 디바같다. 이렇게 무대에서 피날레를 주면 박수가 그냥 나온다. 멋있다. 

양현석. 4년간 기성가수로 활동했기 때문에 무대에서 노련하다. 박진영이 내준 어려운 미션을 잘 통과했다는 느낌이다. 숙제를 잘 해왔는데 다음에는 진짜 성유진의 모습을 보여줬으면 한다.

박진영. 오늘은 목소리가 얇지 않다. 어깨를 내리니까 성대가 넓어지면서 소리가 풍성해져서 자기 진짜 목소리가 나왔다. 성유진은 태도가 정말 좋다. 완벽하게 숙제를 잘해왔다. 다음 무대는 눈치보지 말고 즐겨라.



다음주 예고. 20161225 K팝스타6 6화 랭킹오디션 어린이조 


[케이팝스타6 재방송 편성표]




 K팝스타6 다시보기 동영상 풀버전 (출처 네이버 티비캐스트)

http://tvcast.naver.com/sbs.kpopstar6/playlists


‘애절 보이스’ 지우진, 눈물샘을 자극하는 ‘건너편’

http://tvcast.naver.com/v/1315316


이도윤, 윤종신의 연습생 다운 상쾌한 음색 ‘RE-BYE’

http://tvcast.naver.com/v/1315331


‘포텐 폭발’ 이수민, 모든 것이 완벽한 무대! ‘Side To Side’

http://tvcast.naver.com/v/1315346


크리샤 츄, 양현석이 탐내는 애틋한 가창력 ‘응급실’

http://tvcast.naver.com/v/1315359


양현석, 크리샤 츄에 사심 폭발 “소속사 사장님 만나고 싶다!”

http://tvcast.naver.com/v/1315363


정지호, 어디로 튈지 모를 깜찍한 매력 ‘Twinkle’

http://tvcast.naver.com/v/1315364


‘2년차 연습생’ 민가린, 해맑은 14살의 ‘몰라요’

http://tvcast.naver.com/v/1315371


서명성, 된장찌개처럼 구수한 한국식 소울 ‘같이 걸을까’

http://tvcast.naver.com/v/1315397


박진영, 서명성에 냉철한 혹평 “본인을 먼저 찾아라!”

http://tvcast.naver.com/v/1315405


이서진, 박진영과 특훈으로 더 깊어진 보이스 ‘Apple Lips’

http://tvcast.naver.com/v/1315404


‘더 씨야’ 출신 성유진, 박진영을 만족시킨 ‘I'm Your Baby Tonight’

http://tvcast.naver.com/v/1315424


[12월 25일 예고] 박진영, K팝 새싹들에 감동 “올해는 너인 것 같다!”

http://tvcast.naver.com/v/1315426



※ 좋은 가수 노래는 멜론 엠넷 벅스 지니 소리바다 올레 네이버뮤직 밀크 몽키3뮤직 카카오뮤직 애플뮤직 등 음악사이트에서 mp3 음원파일 전곡을 다운로드하세요. 노래 가사는 각 음원사이트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