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1211 K팝스타 시즌6 다시보기 동영상 심사평 합격자 김혜림 One Step At A Time 전민주 Why 고아라 Greedy 김소희 Dear No One 마은진 끝 김도연 한숨 김윤희 고백해요 유지니 I'm Not The Only One

20161211 K팝스타 시즌6 다시보기 동영상 심사평 합격자 김혜림 One Step At A Time 전민주 Why 고아라 Greedy 김소희 Dear No One 마은진 끝 김도연 한숨 김윤희 고백해요 유지니 I'm Not The Only One


[K팝스타 시즌6 더 라스트 찬스]

제목 : 케이팝스타6 Kpopstar season 6 The Last Chance

채널 : SBS 

제작진 : 연출 박성훈, 정익승, 백수진

심사위원 : 양현석 박진영 유희열

방송일 : 2016년12월11일 (일요일) 오후9시15분

회차 : 4회 

객원심사위원 : 권진아, 이진아, 백아연, 박지민, 케이티김, 버나드박, 정승환, 샘김, 악동뮤지션 외 3사 보컬트레이너

우승상품 : i30 다이나믹 해치백, 고급안마의자




[랭킹 오디션]


1조. 지난 주

백선녀 - 1991년 찬바람이 불던 

문형서 - I Believe 아이 빌리브

김민서 - ??? 


심사결과 

1등 이성은 

2등 샤넌

전원 합격




2조 지켜조. 김혜림 고아라 전민주 마은진 김소희


1. 김혜림 - One Step At A Time 원 스텝 앳 어 타임

원곡 2008년 조단 스팍스 Jordin Sparks. 작사 작곡 Robbie Nevil, Lauren Evans, Jonas Jeberg, Mich Hansen

JYP 연습생 1년 하고 디메이커 엔터테인먼트로 옮김. 


심사평. 

유희열. 고음이 진짜 많이 올라간다. 

김혜림. 하려고 했던 노래는 다 올라갔다. 

밤진영. 걸그룹 리드보컬 상한선이 도, 도#, 레 정도인데 파#까지 올라가는 건 돌고래 음역대다.

유희열. 다듬어지지는 않았지만 고음은 좋다. 팀에 있으면 고음이 해결된다. 보컬 가능성은 무궁무진하다. 

양현석. 오늘 고음에 놀랐다. 지난 번 무대보다 10점 더 주고 싶다. 

박진영. 고음이 시원한 맛은 있는데 녹음해 놓고 들으면 귀가 아플 거다. 조금 더 편안하게 힘을 빼고 부르면 더 좋은 소리가 날 거다. 



2. 전민주 - Why 와이

원곡 2016년 태연 미니앨범 Why. 작사 조윤경 작곡 LDN Noise, Lauren Dyson, Rodnae `Chikk` Bell 

10일만에 다이어트 성공하고 옴. 


심사평. 

유희열. 독종이구나. 악바리처럼 연습하는구나. 

박진영. 이 대회 나와서 정신 차린 케이스? 며칠만에 이 정도로 나아지는 걸 보면 재능이 뛰어나기도 하지만 그동안 얼마나 연습을 안했냐. 지금도 아직 연습부족인데 재능과 소질이 엄청나다. 아직은 계속 연습생을 해온 친구들보다는 정리가 안되고 불안하다.

양현석. 4년을 되돌아왔는데 10대 후반의 4년은 인생의 진로를 정하는 중요한 시점이다. 그 4년이 너무 아깝고 억울해서 쓴소리를 했다. 춤은 못하는 건 아닌데 더 디테일하게 잡아줘야 한다. 칭찬할 점은 10일만에 기적을 본 것 같다. 특히 안무하면서 노래가 흔들리지 않았다. 

유희열. 그룹이 해체되어 상상할 수 없는 상실감이 있었을 거라고 생각한다. 지금까지 전 참가자중에서 가장 진지하다. 



3. 고아라 - Greedy 그리디

원곡 2016년 아리아나 그란데 Ariana Grande - Dangerous Woman. 

애스토리 엔터테인먼트. 만15세


심사평. 

박진영. 걸그룹 보컬의 끝판왕이다. 이 정도면 걸그룹 리드보컬 중에서도 잘 부르는 거다. 흠을 못잡겠다. 호흡, 발성, 리듬, 해석.. 그냥 바로 녹음에 투입해도 될 것 같다. 

고아라. 키 166cm

박진영. 춤은 몸이 둔하다. 더 빠르고 날렵해야 한다. 운동을 많이 해라. 스피드와 힘을 길러라. 노래는 더 이상 바랄 게 없다. 

유희열. 그래서 재능이 공평한 거다. 김혜림, 고아라가 한 팀에 있으면 쌍포로 음이 레이저포로 쏠 수 있을 거다. 춤이 약한데 고음이 센 팀이 될 거다. 

양현석. 김혜림 고음은 500미터 포 같은데 고아라는 그거보다 훨씬 더 멀리 강하게 나간다. 성량 가창력 안정감 여유 끼 다 가졌다. 



4. 김소희 - Dear No One 디어 노 원

원곡 2014년 토리 켈리 Tori Kelly 미니앨범 Foreword. 

후너스 엔터테인먼트 3년차. 나이 만16세


심사평. 

박진영. 왜 JYP 오디션 안봤냐?

김소희. 회사 오디션을 처음 봤는데 붙었다.

박진영. 여러 군데 봐야지 왜 그냥 선택했냐. 고음도 고쳐왔다. 노래, 춤, 태도, 발전속도... 우리를 깔아보고 노래한다. 지적한 걸 다 고쳐왔다. 춤은 동작 뒤의 느낌과 표정이 정확하다. 춤선이 말도 안되게 정확하고 유연하다. 춤은 약점이 없다. 가슴이 찢어진다. 

유희얼. 소속사가 우리 회사 5분 거리다. 들렀다 가지. 노래가 믹싱 잘하는 엔지니어가 다 만진 후 들려주는 것 같았다. 굉장히 깔끔하고 감성적이고 정확하게 노래했다. 대박이다. 춤은 걸그룹 아이돌의 전형적인 춤처럼 안 보였다. 무대 시상식 솔로무대에 선 여신처럼 보인다. 뭔지 모르게 격이 다르다.

양헌석. 과한 칭찬이 어린 참가자에게 독이 될수도 있으니 말을 아끼겠다. 너 진짜 잘한다. 지켜보겠다. 



5. 마은진 - 끝

원곡 2016년 권진아 정규 웃긴 밤. 작사 유희열 작곡 라디(Ra. D), 디어(d.ear) 

나이 만19세. 코리델 엔터테인먼트 1년7개월차


심사평. 

양현석. 악기 들고 나오는 참가자에 대한 유희열 심사평이 못됐다는 생각을 했는데 지금에 와서 그 마음이 이해가 된다. 우리 소속사 연습생한테 똑같이 얘기해야 할 것 같다. 노래도 곧잘하고 춤도 잘 추는데 왜 매력이 안느껴질까? 

마은진. 음, 개인의 취향? 

양현석. 이미지가 나이 들어 보인다. 머리 스타일 때문인가?

마은진. 얼굴이 일단 둥글고 까맣고 코가 낮고... 

유희열. 성격이 파이팅 넘쳐서 좋다. 권진아 끝을 선곡해서 고맙다. 내가 프로듀싱해서 이 노래가 얼마나 애매한 노래인지 안다. 모바일에 일반인이 올린 동영상 보면 제대로 못 부른다. 조금만 잘못 부르면 트로트가 될 위험성이 있다. 마은진은 권진아와 다르게 잘 소화했다. 해석 능력도 좋다. 다른 곡을 맞겨도 세련되게 끌어올릴 수 있는 보컬리스트다.

박진영. 19살에 그 정도 춤 실력이면 내가 볼 땐 늦었다. 춤에서 아무 감동이 안온다. 몸이 굳고 유연하지 않다. 19살에 영어 배워서 발음에 한계가 있는 느낌이다. 전민주는 어릴 때 하던 게 있어서 굳지 않았는데 마은진은 뒤에 있는 친구들처럼 안된다. 지금 그 모습이 안 어울린다. 노래에 집중하면 탑10도 갈 수 있다. 춤 하지말고 노래에 혼신의 힘을 집중해라. 노래는 어려운데 편안하게 자기 노래처럼 불렀다. 보컬리스트로 옮겨가서 진검승부 해라. 

양현석. 좋아하는 가수 목록이 알리, 정인, 비욘세 등 가창력 있는 가수들 좋아하네. 박진영 제안처럼 해봐도 좋다. 거기서도 실패할 수도 있겠지만 자기도 몰랐던 길을 잡아줄 수도 있다. 

유희열. 박진영 의견에 완전 동의한다. 



2조 심사결과

1위 김소희

2위 고아라 

3위 전민주 

4위 김혜림까지 합격

5위 마은진은 조를 바꿔서 재도전

일단 전원합격



3조 감성보컬조. 김예지 김윤희 김도연 유지니 이가영 박새별 지우진


1. 김도연 - 한숨

원곡 2016년 이하이 미니앨범 SEOULITE. 작사가 김종현 작곡가 김종현, 위프리키

나이 만24세. 경기도 용인시


심사평. 

박진영. 얼굴에 있는 눈을 뜨니까 마음의 눈도 떠졌다고 말하고 싶다. 노래는 불러주는 거지 부르는 게 아니다. 춤도 앞에 있는 사람한테 춰주는 거다. 1라운드 때는 자기 혼자 부르고 끝났다. 오늘이 아주 소중한 첫 출발이다. 

양현석. 이렇게 말해주고 싶네요. ‘풉’ 얼굴에 눈을 뜨니까 저를 너무 노려보는 것 같네요. 오늘 제일 잘 한다고 생각하고 눈을 딱 봤는데 나를 노려보네. 장족의 발전을 했다. 잘 조절하면 될 것 같다. 이하이가 이 노래 너무 어렵다고 방송 잡아주면 싫어하더라. 그거 알고 들었는데 오늘 진짜 잘했다. 

유희열. 쫙 쏠 때 눈 부릅뜬 것처럼 제대로 쏜다. 가슴을 뚫고 등까지 지나가는 듯 시원한 고음을 제대로 들었다. 이제 감정이 들어가면 노래가 아닌 이야기로 우리한테 올 거다. 그게 다음 단계다.



2. 김윤희 - 고백해요

원곡 2016년 어쿠스틱 콜라보 싱글 나에게 너무 슬픈, 봄사랑. 작사 작곡 우디킴

김윤희 나이 만14세. 경기도 안산


심사평. 

박진영. 말하는 것 같다. 뻔한 부분이 전혀 없다. 서툴더라도 고백하는 것 같다는 가사처럼 노래가 서툴렀는데 고백하는 것 같았다. 숨을 배로 내리면서 어깨 힘이 빠져야 한다. 

유희열. 서툰 고백이 훨씬 와닿을 때가 있다. 목소리 자체에 애절함, 물기가 묻어있다. 목소리에서 비가 막 내린다. 좋은 거다. 약간 슬픈 노래로 선곡이 맞으면 가사가 막 와닿을 건데 아직은 서투르다.

앙현석. 목소리, 감정표현 좋다. 서툰 고백이 지금은 신선하지만 계속 서툴면 나중에 답답해질 거다. 노래를 기가 막히게 잘하진 않지만 듣기 좋다. 고음에서 음이탈 나는 거 조심해라.



3. 유지니 - I'm Not The Only One 아임 낫 디 온리 원

원곡 2014년 Sam Smith 정규앨범 In the Lonely Hour. 작사 작곡 Sam Smith, James Napier

나이 만13세. 유제니 동생


심사평. 

박진영. 너무 큰 감동을 받았다. 프리즘으로 치면 이 노래가 유지니를 거칠 때 난반사가 된다. 어떤 사람들은 멜로디를 바꾸면 겉멋이라고 지적을 받고 어떤 사람은 대단하다고 하는 차이가 뭐냐면 못들어본 변화가 일어날 때 충격을 받는 거다. 유지니가 멜로디를 많이 바꿨는데 다 예상하지 못한 거다. 10번 부르면 10번 다 바꿔부르는 가수다. 목소리가 들어본 목소리가 아니다. 아직 어려서 프레이즈 연결은 안되는데 사이사이 감정이나 해석이 충격적이다. 

양현석. 아직 어려서 곡을 끌고가는 게 매끄럽지 않지만 종이를 100조각으로 잘랐다면 100개가 다 매력적이다. 저음을 어떻게 저렇게 내지? 유제이보나 유지니가 더 좋다. 

유희열. 이 노래 부르는 거 오늘까지 3번 봤는데 다 다르게 부른다. 이전에 불렀던 거보다 더 성의 없게 툭툭 불렀는데 실수도 예술이 되나? 노래를 어떤 범주에 넣고 하라고 시키기에는... 처음 들어보는 노래 같았다.



다음주 예고. 20161218 K팝스타6 5회 랭킹오디션


[케이팝스타6 재방송 편성표]




 K팝스타6 다시보기 동영상 풀버전 (출처 네이버 티비캐스트)

http://tvcast.naver.com/sbs.kpopstar6/playlists


전 ‘JYP’ 연습생 출신 김혜림의 ‘One Step At A Time’

http://tvcast.naver.com/v/1300218


10일만에 ‘4.5 KG’을 감량한 노력파 전민주의 ‘Why’ 

http://tvcast.naver.com/v/1300235


재도전 후 각성한 전민주의 댄스 ‘Turn Down for What’ 

http://tvcast.naver.com/v/1300240


시원한 고음 장착! 걸그룹 보컬 ‘끝판왕’ 고아라의 ‘Greedy’ 

http://tvcast.naver.com/v/1300251


다 갖춘 ‘사기캐릭터’ 김소희의 ‘Dear No One’ 

http://tvcast.naver.com/v/1300276


보는 이들을 매료시키는 김소희의 ‘무결점’ 댄스! 

http://tvcast.naver.com/v/1300277


유희열을 놀라게 한 선곡! 마은진의 ‘끝’ 

http://tvcast.naver.com/v/1300295


가능성 엿보이는 마은진의 청량감 넘치는 댄스! 

http://tvcast.naver.com/v/1300300


4년 전 ‘TOP10’ 김도연의 업그레이드 된 노래 ‘한숨’ 

http://tvcast.naver.com/v/1300346


양현석, 김도연에 “이하이도 기피하는 곡 잘했다” 극찬! 

http://tvcast.naver.com/v/1300360


컨디션 난조 극복한 ‘사춘기 감성’ 김윤희의 ‘고백해요’ 

http://tvcast.naver.com/v/1300353


마음을 어루만지는 유지니의 ‘I'm Not The Only One’ 

http://tvcast.naver.com/v/1300389


유희열, 유지니에 “실수도 예술이 된다” 칭찬 일색 

http://tvcast.naver.com/v/1300382


[12월 18일 예고] 언니, 오빠들 위협하는 ‘어린 참가자’들의 무대! 

http://tvcast.naver.com/v/1300407



※ 좋은 가수 노래는 멜론 엠넷 벅스 지니 소리바다 올레 네이버뮤직 밀크 몽키3뮤직 카카오뮤직 애플뮤직 등 음악사이트에서 mp3 음원파일 전곡을 다운로드하세요. 노래 가사는 각 음원사이트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